피씨디렉트, 내구성이 강조된 GIGABYTE Z390 D 듀러블 에디션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내구성이 강조된 GIGABYTE Z390 D 듀러블 에디션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8.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Z390 라인업의 신제품 Z390 D 듀러블 에디션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인텔의 9, 8세대 프로세서와 호환된다.

블랙 색상의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4+2 페이즈의 하이브리드 전원부를 탑재하여 안정적인 전원부를 갖췄다. 메인보드 전원부 핵심 소자인 MOFET에 1.5mm 두께의 여러 번 절단된 감각적인 디자인의 히트싱크를 장착해 열을 효율적으로 방출한다.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기가바이트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된다. 주요 부위의 온도를 체크하는 센서 6개와 쿨링 팬을 연결할 수 있는 핀 헤더 4개가 탑재되어 바이오스 혹은 운영체제 상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수동 및 자동으로 조절 가능한 ‘Smart Fan 5’ 기능,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위한 일정 온도 이하에서는 메인보드에 연결된 시스템 팬을 작동하지 않도록 해주는 ‘Fan Stop’ 기능이 탑재됐다.

Ultra Durable 시리즈에 걸맞게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내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 정전기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메인보드 및 구성요소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주는 ESD 저항레벨이 기존의 IC 보다 3배 강화된 IC 채택, 그래픽카드의 슬롯이 뒤틀리는 현상을 방지해 주는 기가바이트의 특허 받은 기술인 듀얼 잠금 브라켓, 일반 커넥터보다 훨씬 뛰어난 전도성 및 전호 전달성을 보이며 수차례 꽂고 빼는 움직임으로 인한 금속 마모를 줄인 솔리드 핀 ATX 24Pin & ATX 12V 8pin 파워 커넥터 디자인, 공기 접촉으로 생길 수 있는 부식 등의 화학적 변화를 차단한 Anti-Sulfur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RGB Fusion을 지원해 RGB 조명 스트립을 1,680만 컬러의 RGB 패턴 설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패턴의 LED 커스터마이징 설정이 가능하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Z390 D 듀러블 에디션 제품은 내구성이 강화된 메인보드로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 성능 모두를 겸비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라고 말했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Z390 D 듀러블 에디션 메인보드는 가격비교사이트 및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추가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