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아이폰 충전 가능한 PC메인보드 선보여
상태바
기가바이트, 아이폰 충전 가능한 PC메인보드 선보여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8.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부터는 아이패드과 아이폰을 PC 메인보드에서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 차현배)은 아이패드와 이이폰을 위한 USB 온오프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테크놀러지(주)(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메인보드 GA-880GA-UD3H Auto Unlock을 공식 유통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이다.

이 제품은 AMD 페넘II X6 6-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초고속 USB3.0 및 SATA3 6Gbps 인터페이스 및 아이패드/아이폰 충전을 위한 USB On/Off Charge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AMD 페넘II X6 6-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최신 AMD 880G 칩셋과 SB850 칩셋 조합의 퍼포먼스 플랫폼으로, 시스템 대기 및 Power Off 상태에서도 빠른 USB 충전이 가능한 USB On/Off Charge 기술을 지원한다. 특히 안정적인 충전 콘덴서를 제공하며 일반 메인보드 대비 최대 40% 이상의 충전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GA-880GA-UD3H Auto Unlock은 4+1전원부를 기반으로 기가바이트만의 2oz Copper(구리) PCB 디자인 및 최고급 50,000hr 일본산 솔리드 캐패시터 디자인의 Ultra Durable 3기술을 적용해 시스템 내구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고-대역폭의 네이티브 SATA3 6Gbps (RAID 0,1,5,10)기술 및 NEC USB3.0 컨트롤러를 통한 10x 슈퍼 스피드 USB 3.0 기술을 지원한다. GA-880GA-UD3H는 별도의 PCIe x16 + PCIe x4 슬롯을 제공해 ATI CrossFireX를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내장 그래픽 코어인 ATI Radeon HD4250 IGP가 탑재되어 HDMI, DVI-D, D-Sub 출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기가바이트 독자기술인 Turbo 3D 기술을 통해 HD영화 및 고성능 3D게임 구동 시 GPU 클럭을 자동적으로 높여 그래픽 처리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기가바이트 Core Boost 마이크로 칩셋을 통해 Auto Unlock 코어부스트 기술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AMD 프로세서의 숨겨진 코어를 활성화하여 최적의 프로세서 성능을 끌어낼 수 있다. 출시 가격은 14만 원 초반 대.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