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텍 '가디언' 지문인식장치를 집어 삼키다
상태바
베스텍 '가디언' 지문인식장치를 집어 삼키다
  • paint138
  • 승인 2010.07.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베스텍씨앤씨은 자사 '가디언' 신제품에 생체지문인식 장치를 포함한 가디언 NO.1 제품을 8월중으로 출시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출시될 가디언NO.2 제품를 구매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추가 옵션으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가디언 NO.1 제품과 같이 출시될 가디언 NO.3 제품에도 옵션으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문인식장치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대략적인 판매 가격은 1만원 후반대로 예상하며,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최대 판매금액은 2만원을 넘어서지 않을 것이라는 게 베스텍씨앤씨의 전언이다.

가디언 제품에 적용된 지문인식장치 모쥴은 UPEK(www.upek.com)사 제품이며, UPEK사는 보안 솔루션 업체에서는 세계 정상의 기업으로, UPEK의 인증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세계 정상급 PC기업의 노트북, 외장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USB 플래시 드라이브 외 다수 휴대폰기업의 휴대폰 등에 장착되어 공급되고 있다.

베스텍은 '가디언' 제품에 적용된 UPEK사의 지문인식장치 모쥴을 1년간 독점 계약해 공급하기로 했으며, 현재 생체지문인식 장치를 컴퓨터 케이스에 적용해 특허(출원번호:10-2010-0050863)를 진행 중이다. 

지문인식장치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UPEK에서 제공된 Protecter Suite 2009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은 Windows를 기반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s XP, Vista, Windows7과 완벽한 호환이 된다.

지문인식장치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지문 스캔으로 컴퓨터 로그온을 할 수 있다. 또한 등록된 지문에 응용프로그램을 연결해 단축키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암호뱅크에 등록해 ID/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고 지문 스캔 만으로 로그인이 된다.

특히 프로그램 설치 후 자동 생성되는 퍼스널 세이브 폴더를 이용하여 파일 및 폴더 잠금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만큼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들이 있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