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다른 ‘보급형 PC케이스’ 비교
상태바
개성 다른 ‘보급형 PC케이스’ 비교
  • paint138
  • 승인 2010.07.2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케이스 전문업체 두 곳에서 2만원 대의 보급형 보급형 PC케이스를 각각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주)지엠코퍼레이션(이하 지엠씨)의 보급형 PC 케이스 ‘스마트’와 (주)쓰리알시스템(3R SYSTEM, 이하 쓰리알 시스템)의 보급형 하단 파워 미들 PC케이스 ‘R470 터보’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개성이 다른 두 업체이기에 신제품군이 궁금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새롭게 출시되는 두 제품의 속살을 꼼꼼하게 살펴봤다.


◆지엠씨, 고광택 디자인의 보급형 PC 케이스 ‘스마트’= 지엠씨의 보급형 PC케이스 ‘스마트’(SMART)는 고급스러운 광택 처리가 눈에 띄는 제품이다.

언뜻 보면 미니 오디오 제품을 연상케 할 만큼 유려하다. 바로 다른 보급형 케이스와 달리 고급스러운 유광 도색을 했기 때문이다. 물론 미려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전면 상단에 대형 전원버튼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이외에도 일체화된 디자인을 하고 있는 ODD커버와 전면부 중앙에 위치한 확장 포트는 PC 사용 환경을 한층 쾌적하게 해 주며, 하단부의 대형 흡기구를 배치하여 시스템 쿨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PC 조립 초보자를 위한 배려적인 부분도 관심을 끌만한 부분이다. 지엠씨의 스마트 제품은 조립 편의성을 위해 베젤 분리 없이 ODD 장착이 가능하도록 제작돼 처음 PC를 조립하는 초보자들도 손쉬운 조립이 가능하다.

또 섀시 내부에도 블랙 코팅을 해서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철판의 산화, 부식 및 손베임 방지등에 있어서 기존 보급형 제품과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측면 도어에는 추가로 80mm 쿨링팬 장착이 가능한 CAG 1.1 규격의 에어홀은 물론 확장카드의 발열을 시원하게 식혀줄 통풍구가 배치돼 있으며, 후면에도 80mm 쿨링팬이 기본 장착됐다.

최대 풀(FULL)-ATX 구조의 메인 보드는 물론 일반적인 ATX 파워서플라이 사용이 가능하다. 여유있는 그래픽 카드 장착 공간도 제공한다. 가격은 2만원 중반대.

◆쓰리알 시스템, 보급형 하단 파워 미들 PC케이스 ‘R470 터보’=쓰리알시스템의 보급형 하단 파워 미들 케이스 R470 터보는 파워 서플라이를 하단에 장착해 쿨링에 더욱 효과적인 구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화려하지 않은 모양새가 예사롭지 않다. 평범하지만 질리지 않는다는 표현이 여기에 어울릴까. 심플한 선을 살린 디자인이 오히려 모던한 인상을 준다.

하단에 장착된 파워 서플라이는 시스템 내부의 뜨거운 공기가 아닌 외부의 시원한 공기로 독립된 쿨링을 하고 내부의 뜨거운 공기는 후면 80mm 쿨링팬을 이용해 배출한다.

전면과 하단부 에어홀 및 받침대가 있어서 내부로 시원한 공기가 흡입되며 파워 쿨링홀에는 먼지 필터가 장착돼 눈길을 끈다.

측면 TAC 2.0 에어홀은 시스템 내부로 다량의 공기를 흡입하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120mm 쿨링팬을 두 개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착탈이 가능한 베이 커버로 처리된 5.25 외부 베이가 있어 ODD를 장착에도 디자인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으며 3.5 외부 베이를 지원한다.

또한 후면에는 80mm 쿨링팬이 기본 제공돼 내부 쿨링을 도와주며, 외부에 전면 USB 2.0 x 2ea 및 HD 오디오 포트를 지원해 각종 주변기기 사용이 용이한 점은 관심 포인트.

올 블랙코팅을 한 0.6T의 섀시를 사용했으며, 내부에는 5.25 베이 3개, 3.5 베이 6개가 있어 각종 하드디스크 및 ODD를 장착이 가능하다. 측면 TAC 2.0 에어홀은 시스템 내부로 다량의 공기를 흡입하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120mm 쿨링팬을 두 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후면에 7개의 확장 슬롯이 있다.

조립의 편리성을 위해 손으로 오픈이 가능한 손 나사도 제공된다. 메인보드는 ATX 및 mATX 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파워는 ATX 파워를 사용한다. 2만원 초반 대.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