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프티콘'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기프티콘' 서비스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0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네이트온 메신저와 유무선 네이트를 통해 간편한 실물상품을 선물하거나 사달라고 조를 수 있는 M-커머스형 메시지인 ‘기프티콘’ 서비스를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프티콘 서비스는 기존 플래시콘 서비스(플래시콘서비스: 이모티콘을 플래시 애니메이션화하여 메신저 상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로 친구에게 플래시콘을 보내며 실물상품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생일, 기념일 등 축하할 일이 있을 때나 간편하게 선물을 하고 싶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조르기 기능을 통해 지인들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도 있으며 네이트온 메신저와 네이트닷컴(gifticon.nate.com)사이트를 이용하면 STK, KTF, LGT 3사 고객 모두 기프티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프티콘 상품의 결제는 신용카드, 휴대폰 요금합산, 할인쿠폰 결제를 통해 가능(신용카드의 경우 1,000원 이상)하며, 결제를 마치면 상대방 휴대폰으로 SMS가 전송되고 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여 해당 상품의 바코드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가까운 제휴사 매장에서 인증 후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상품의 교환유효기간은 바코드 쿠폰을 다운받은 날로부터 60일이며 바코드 쿠폰 삭제 시 총 3회까지 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재 스타벅스 카라멜마끼야또 외 3종과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단팥찐빵, 하겐다즈 외 13종 등 약 20여 개의 상품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상품확대 및 제휴사 확대를 통해 좀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7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기프티콘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상품(스타

벅스 및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중)과 동일 상품을 하나 더 제공하거나, 지인에게 선물 조르기를 하여 상대방에 수락할 경우 상금 및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 네이트온 대화창에서 플래시콘 탭 메뉴의 기프콘을 선택하거나 ▶ 휴대전화로 무선네이트 접속 > 9. 쇼핑/옥션/GIFT > 키프티콘(Gifticon)메뉴에서 또는 **4582+네이트 버튼을 눌러서 이용할 수 있으며, ▶ 유선 네이트닷컴(gifticon.nate.com)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네이트온 메신저와 유선 네이트닷컴을 이용하면 상품가격만 지불하면 되고, 휴대폰을 통해 무선네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할 경우 데이터 통화료가 별도로 부과된다. 선물 받은 상품의 바코드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100원 데이터 통화료만 지불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