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튜닝의 끝은 파워! 커스텀 PC를 빛내줄 마이크로닉스 RGB 파워서플라이
상태바
PC 튜닝의 끝은 파워! 커스텀 PC를 빛내줄 마이크로닉스 RGB 파워서플라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4.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나만의 커스텀 PC를 꾸미는 사람들을 위해 쿨링팬, 케이스는 물론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RAM에도 RGB가 적용돼 데스크톱을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게 됐다. 이런 튜닝PC에 RGB LED가 장착된 파워서플라이가 있다면 나만의 데스크톱을 더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

국내 유저들이 가장 많이 찾는 파워서플라이 브랜드 마이크로닉스의 RGB 파워서플라이와 함께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마이크로닉스 RGB 파워서플라이는 다채로운 컬러의 RGB LED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파워서플라이로서의 기본 성능도 뛰어나다. 당신의 커스텀 PC를 더욱 빛나게 해줄 마이크로닉스 RGB 파워서플라이 2종을 소개한다.

 

스타일과 성능을 모두 잡았다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 II PV RGB Sync 600W 80Plus Bronze

 

눈부신 RGB 쿨링팬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 II PV RGB Sync 600W 80Plus Bronze(이하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 II RGB 600W)는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로 구성된 본체에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

이 쿨링팬은 RGB LED 효과를 지원하기 때문에 튜닝PC에 포인트를 더해준다. 12V 아날로그 방식의 SYNC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하면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에 동일한 색상과 효과가 적용되므로 더욱 독특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 SYNC 케이블을 연결하니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에 같은 RGB 효과가 적용됐다
▲ ASUS Aura Sync는 물론 GIGABYTE RGB Fusion, MSI Mystic Light Sync도 지원한다.

통합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를 제어할 수도 있다. ASUS Aura Sync는 물론 GIGABYTE RGB Fusion, MSI Mystic Light Sync도 지원하기 때문에 통합 제어 소프트웨어로 LED 효과나 색상, 속도를 바꿀 수 있다. 그래서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 II RGB 600W는 다양한 메인보드와 조합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고효율에 안정성도 확보해

▲ 80PLUS Bronze를 획득할 만큼의 고효율을 보여준다.

마이크로닉스 Performance II RGB 600W는 파워서플라이가 지녀야 할 기본기도 뛰어나다. 이 파워서플라이는 최대 85% 이상의 전력효율을 보유해 80PLUS Bronze 인증을 획득했다. 그래서 누설전류가 적고 발열과 고주파 소음, 팬 소음이 적어 정숙하다.

▲ 유체역학 디자인이 적용된 고성능 120mm 쿨링팬이 탑재됐다.

또한, 컴퓨터가 꺼진 상태에서도 잔열을 제거하는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이 적용됐으며, 산업 환경 수준의 SURGE 4KV 보호 설계가 적용돼 시스템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최대 역률 99%의 Active PFC를 갖추고 있으며 매직스위치 IC, EMI 필터, 스위칭 트랜스, 105℃ 일본산 콘덴서 등의 고급 부품, OVP, UVP, SCP, OPP, OCP, OTP 등의 6중 보호회로 설계도 적용됐다.

▲ 일본산 콘덴서를 비롯한 고급 부품이 탑재돼 안정성을 강화했다.
▲ 커넥터는 메인 24Pin x1, CPU 8+4Pin x1, PCI-E 6+2Pin x2, SATA x6, IDE x4, FDD x1, SYNC x1을 제공한다.

커스텀 PC를 위한 편의성도 돋보인다. 매쉬 재질로 감싸진 커넥터 케이블로 조립의 편의성이 좋고, 다양한 커넥터가 마련되어 있다. 게다가 D-VRM이라는 디지털 전압 제어로 전압 변동률을 0.5% 수준까지 최소화하기 때문에 오버클럭도 수월하다. 여기에 6년의 무상 보증 기간도 제공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98,000원이다.

 

엣지 있는 RGB 파워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

 

세계 최초 디지털 엣지 RGB LED 적용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이하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풀모듈러)는 세계 최초로 측면에 엣지 RGB LED를 장착한 파워서플라이다. 이 LED를 통해 1,680만 색상의 화려함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RGB LED를 갖춘 MANIC TWINKLE RGB 쿨링팬도 장착돼 아주 영롱하다.

▲ 쿨링팬은 물론 측면에도 RGB LED가 장착됐기 때문에 더 다채로운 효과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이 파워서플라이는 컨트롤 스위치를 이용해 LED 모드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LED가 무작위로 켜지는 트윙클 모드, 레인보우 모드, 13가지 색상의 단색 모드, 단색 회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 버튼을 눌러 RGB LED 효과를 숨쉬기 모드로 변경했다. 파워서플라이의 온도가 낮아 파란색으로 불빛이 들어왔다

뿐만 아니라 내부 온도에 따라 9가지로 색상이 변환되는 숨쉬기 모드도 지원한다. 저온에서는 진한 파랑색으로, 고온에서는 빨강색으로 색상이 바뀐다. 디지털 팬 컨트롤러도 내장돼 최대 8개의 MANIC TWINKLE RGB 쿨링팬과 LED 스트립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다.

 

강력하고 조용하고 안전하다

▲ 700W의 고출력에 80PLUS Silver 230V EU 수준의 고효율을 보여준다

전력효율도 뛰어나다. 80PLUS Silver 230V EU 등급 인증을 획득한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풀모듈러는 최대 90% 이상의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내부 온도 50℃ 이하 에서는 팬이 작동하지 않는 팬리스 모드를 제공해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100% 자체 설계 플랫폼으로 소음을 줄이면서 성능은 한층 끌어올렸다.

▲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풀모듈러의 쿨링팬은 유압식 베어링을 적용해 수명이 길고 정숙하다

여기에 최대 역률 99%의 Active PFC 방식을 적용했으며, 105℃ 일본산 콘덴서와 오토 팬 컨트롤러, 매직 스위치 IC, EMI 필터, 트랜스포머, 알루미늄 방열판 등의 고급 부품이 탑재됐다. OPP, OTP, SCP, OVP, UVP 등의 다양한 보호회로 설계도 적용됐기 때문에 과출력/과전압으로 인한 위험이 줄어든다.

▲ 풀모듈러 방식을 적용해 원하는 케이블만을 꽂을 수 있다. 또한, MANIC TWINKLE RGB 쿨링팬과 RGB 스트립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는 디지털 팬 컨트롤러도 내장됐다.
▲ 커넥터는 메인 20+4Pin x1, CPU 8+4Pin x1, PCIE 6+2Pin x4, IDE x2, SATA x6를 제공한다.

또한, 그래픽카드 출력 전압을 읽어 피크 전류 사용 시 일시적으로 전압이 드롭되는 현상을 막는 GPU VR 기능이 적용돼 안정성이 뛰어나다. PC가 꺼진 뒤에도 잔열을 제거하는 애프터 쿨링 기술과 깔끔한 선 정리를 위한 플랫 케이블이 적용됐으며, 7년의 무상 보증기간도 제공한다. 가격은 4월 8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6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