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오픈 10주년 맞아 ‘카페 더넥스트’로 전면 개편
상태바
다음 카페, 오픈 10주년 맞아 ‘카페 더넥스트’로 전면 개편
  • 초코우유
  • 승인 2009.06.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은 카페 오픈 10주년을 맞아 기존 카페의 ‘틀’을 깬 새로운 스타일의 ‘카페 더넥스트(THE NEXT)’로 전면 개편한다. 1999년 카페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국내 오프라인 카페와 음식점 수의 약 15배에 달하는 770만 개의 다음 카페가 개설되었고, 대한민국 인구의 약 78%에 해당하는 3,800만 회원이 다음의 카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총 36억 개의 게시글이 다음 카페에 게재되었으며, 이는 게시글 1개를 A4 용지 한 장으로 쌓았을 경우 에베레스트산 약 40개를 더한 높이에 해당되는 엄청난 양이다.  

다음은 카페 10주년을 맞아 '참여'와 '개방', '자유'를 더욱 강화한 ‘카페 더넥스트’로 기존 카페를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페 더넥스트’는 개인 및 기업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와 같이 다양한 레이아웃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문, 게시판, 검색창까지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카페 더넥스트’는 다음 위젯뱅크의 160개에 달하는 위젯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어 확장성 및 다양성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팬카페, 교육/외국어, 게임, 육아/자녀 등 용도에 맞춰 카페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카페 더넥스트’는 약 두달간 카페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8월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6월 19일까지 ‘카페 더넥스트’를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이와 더불어 카페 베타 테스터 신청자 가운데 20개의 카페를 별도로 선정해 다음의 카페 기획, 웹 디자인 및 UX 전문가가 직접 카페를 꾸며주는 ‘카페 러브하우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 ‘카페 더넥스트’ 베타 테스터 참여하기:
http://cafe.daum.net/_proevent/0905_10th/event.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