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만드는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아크 XD
상태바
내 마음대로 만드는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아크 XD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2.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자신에게 맞는 스위치와 키캡을 마음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는 키보드 마니아들의 로망 중 하나다. 하지만 모두가 쉽게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에 몬스타기어는 오랜 노력 끝에 모두가 쉽게 조립해 쓸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었다. 바로 닌자87 아크 XD다. 이 키보드는 쫄깃한 타건감에 강력한 커스터마이징이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개성 넘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 아크릴 소재로 제작해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좋다.

닌자87 아크 XD는 블랙, 화이트, 옐로우, 핑크, 그레이 다섯 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키캡도 하우징의 색상에 알맞은 컬러로 구성됐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을 선택해 나만의 기계식 키보드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고급 소재를 사용해 닌자87 아크 XD의 품격을 높였다. 먼저 메탈의 내구성과 플라스틱의 가벼움을 모두 담은 아크릴 소재를 사용했으며, 측면 다이아몬드 커팅과 알루미늄 범폰으로 외관을 깔끔하게 마감했다. 고급 PBT 키캡으로 타건감이 뛰어나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된 알루미늄 보강판도 장착됐다.

▲ 특수 알루미늄 보강판으로 보강판 진동을 잡았다.

 

3분 만에 조립 끝

또 하나의 장점은 키보드 조립이 매우 쉽다는 점이다. 닌자87 아크 XD는 체리, 게이트론, 카일 박스축 등 유명 브랜드의 스위치를 자유자재로 끼우고 교체할 수 있는 만능 소켓 PCB 기판을 탑재했다. 게다가 키보드 뒷면 나사만 풀면 완전 분해가 가능하다. 취향에 맞게 튜닝 후 역순으로 재조립하면 초보자도 3분 만에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 1,680만 컬러의 사이드 RGB LED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1,680만 컬러의 사이드 LED가 탑재됐다. 취향에 따라 화려한 RGB 모드에서 단정한 단색 모드까지 설정할 수 있다. 단축키로 LED를 켜고 끌 수 있으며, 모드 속도 조절과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본체와 더불어 보호커버, USB 타입C 케이블, 스위치+키캡리무버, 청소브러시, 매뉴얼도 제공하니 구성품도 풍성하다. 가격은 165,000원이다.

▲ 좀 더 편안하게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팜레스트 아크XD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팜레스트를 장착하면 아크릴 키보드의 높이를 보완해 타이핑 시 손목이 편안해진다. 가격은 30,000원이다.

 

단단한 타건감의 고급 키보드를 원한다면?

닌자87 ALU XO-Z

더 묵직하고 견고한 커스텀 키보드를 원한다면 닌자87 ALU XO-Z를 추천한다. 풀 알루미늄 바디로 매우 튼튼하며, 알루미늄 재질에 맞는 화이트실버, 건메탈 컬러로 선택의 폭도 넓혔다. 여기에 닌자87 아크 XD의 간편한 조립과 사용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RGB LED도 적용돼 다양한 효과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95,000원이다.

 

가성비 좋은 커스텀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닌자87 K5 RGB

좀 더 저렴한 커스텀 키보드를 찾는다면 닌자87 K5 RGB를 추천한다. 기본 장착된 카일 박스축 이외에도 게이트론, 체리, 오테뮤 등 다양한 스위치를 지원하며, C타입 탈착식 케이블을 지원해 휴대성이 좋다. 건메탈, 쉐도우 블랙, 블랙 컬러는 물론 화사한 핑크, 화이트 컬러도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고, 다이나믹 RGB LED와 PBT 영문 키캡도 장착됐다. 가격은 7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