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지포스 RTX 2060 공식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지포스 RTX 2060 공식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1.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에서는 2019년 1월 15일(화)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60 시리즈 그래픽카드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는 기존의 지포스 GTX 1060 제품군에서 10개에 가까운 6GB와 3GB 모델을 선보였고, PC방과 가정용 게이밍PC에 가장 인기있는 스펙으로 자리잡으면서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높은 모델로 오랜 시간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기가바이트는 이렇게 가장 두터운 시장 공략을 계속하기 위해 5개의 지포스 RTX 2060 시리즈를 출시하며, 전체적인 라인업은 Gaming, WINDFORCE, UDV OC, MINI ITX OC로 선보인다.

지포스 RTX 2060 튜링 GPU는 구조가 CPU의 멀티코어와 같이 RT코어, 텐서코어 등으로 나뉘어 각자의 영역에 부여된 기능에 충실하면서 실시간(REAL TIME)으로 방대한 양의 영상 출력 데이터를 계산해 빛의 굴절과 반사는 물론, 스스로 최적의 이미지를 계산하여 표현하는 인공지능(AI)의 영역까지 범위를 넓혔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60은 강력한 GPU 코어클럭 성능과 3개의 쿨링팬, 4열교차형 히트파이프와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핵심부품에 직접 맞닿아 높은 열전도율과 뛰어난 냉각 효율을 갖춰 기존 세대의 지포스 GTX 1070 보다 높은 성능이지만 출시 가격은 GTX 1070 출시 당시보다 낮게 책정됐다.

측면 RGB LED를 포함한 세련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가바이트만의 직경 80mm 쿨링팬 3개가 중간팬을 중심으로 서로 맞물리게 회전해 공기의 흐름을 더욱 원활하게 유지하며, 엔비디아 레퍼런스 카드를 뛰어넘는 든든한 6+2 파워페이즈(전원부)를 탑재해 효율적인 전력관리로 안정적인 구동과 더욱 늘어난 수명까지 보장한다.(Gaming OC PRO 기준)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 VGA담당자는 "점점 커져가는 게이밍 시장에서 높은 성능은 물론 소비자가 어렵지 않게 구매 가능한 가격까지 겸비한 제품군은 지포스 RTX 2060이 최적이라고 전하면서, 더 많은 선택을 받기 위해 출시에 맞춰 동시에 진행하는 게임,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