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가구로 충전하는 시대! 무선충전 가구 구매 가이드
상태바
이제는 가구로 충전하는 시대! 무선충전 가구 구매 가이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0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직장 동료들이 지나가며 신기하게 보던 시절이 있었으나 이제는 흔히 볼 수 있게 됐다. 무선충전기는 선 없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아쉽게도 무선충전기에 선을 연결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선이 아예 안 보이는 깔끔함을 원했다면 아쉬움이 남을 주변기기이다.

선이 보이지 않는 깔끔함을 원한다면 무선충전 가구는 어떨까? 무선충전 가구는 무선충전기와 가구가 처음부터 합쳐진 제품으로 가구 위에 무선충전기를 배치하는 것보다 훨씬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무선충전 모니터 받침부터 침대까지 5종류의 무선충전 가구를 소개한다.

 

고속 무선충전 지원! 애쉬튼 무선충전 모니터 받침대 FB-550

애쉬튼 무선충전 모니터 받침대 FB-550(이하 애쉬튼 FB-550)은 블랙 색상의 모니터 받침대와 무선충전기가 결합된 제품이다. 모니터 오른쪽에 무선충전 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1.5배 빠른 고속 무선충전도 제공한다. 또한, 1.3m 길이의 USB 케이블이 동봉되는데 이 케이블은 PC 후면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애쉬튼 FB-550는 모니터 받침대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한다. 우선 최대 하중이 70kg으로 크고 무거운 모니터는 물론 TV 같은 제품을 올려도 문제가 없다. 또한, 16T 두께의 고밀도 MDF를 사용해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18,270원이다.

 

무선충전으로 더 깔끔하게! 이케아 SELJE 침대 협탁+무선충전

침대 협탁 위에서 스마트폰 충전을 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 놓인 충전 케이블을 찾기 위해 손을 뻗어 케이블을 찾기 위해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케아 SELJE 침대 협탁+무선충전은 협탁에 무선 충전 패드가 내장됐다. 따라서 어두운 침실에서도 비교적 쉽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가구 제품으로 상당히 유명한 이케아답게 깔끔한 마감은 물론 실용성도 뛰어나다. 서랍 안에 충전기용 멀티탭을 넣어둘 수 있고 서랍 뒷면과 백 패널 사이로 전선을 통과시킬 수도 있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64,900원이며, 이케아 매장을 직접 방문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안락한 소파에서도 무선충전, 퍼시스 무선충전 소파 CS589TM

평범한 소파는 사람을 재충전시켜주지만, 스마트폰까지 충전시켜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사무용 가구 전문기업 퍼시스가 만든 무선충전 소파 CS589TM(이하 퍼시스 CS589TM)는 다르다. 퍼시스 CS589TM는 얼핏 보면 적당히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소파로 보일 수 있으나 IT박스가 내장됐다는 점이 타 소파와의 차별점이다.

IT 박스 위에 스마트폰을 올리면 무선충전을 할 수 있으며, 3구 멀티탭이 내장돼 노트북과 같은 기기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파의 색상 조합은 총 16가지로 자신의 사무실이나 집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862,490원이다.

 

원목 침대에 무선충전을 더하다, 스코나 아리안 LED 무선충전 침대

스코나 아리안 LED 무선충전 침대(이하 스코나 아리안)는 모던한 감각적 디자인이 적용된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재질은 최고급 고무나무 원목으로 제작돼 침실 공간을 한 층 더 무드있게 만들어주며, 수분과 습기에도 강하다.

여기에 실용성도 상당히 뛰어나다. 침대 풋 부분에 서랍장이 제공돼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매립형 LED가 장착돼 별도의 스탠드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은은한 느낌의 조명을 제공한다. 침대 헤드에는 무선충전 패드 역시 장착돼있다.

또한, 충전기 옆의 덮개를 열면 2구의 멀티탭과 USB 포트가 모습을 드러내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기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1,021,680원(매트 별도 킹사이즈 기준)이다.

 

무선충전은 물론 공기청정과 가습까지!? LG전자 오브제 AW068FBA

살다 보면 가전제품이 점점 늘어난다. 무선충전기 같은 작은 제품부터 시작해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다양한 가전제품이 늘어나 점점 집이 좁아지는 느낌이 든다. 다 합친 제품이 있다면 어떨까? LG전자 오브제 AW068FBA(이하 LG전자 AW068FBA)는 가습기, 공기청정기, 무드 조명과 무선충전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LG전자 AW068FBA는 세계 최정상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제작한 가구형 가전이다. 9가지 종류의 원목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침대 색상과 일치시키면 협탁으로도 적합하다.

사용성은 대단히 뛰어난 편에 속한다.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무선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인체 감지 센서를 통해 사람을 감지해 자동으로 무드조명을 켜는 기능도 지녔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로도 사용 가능해 가전제품으로 둘러싸인 생활이 질렸다면 고민해봐도 좋은 제품이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1,766,72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