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AI 스피커 부문 ‘SK텔레콤 누구’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AI 스피커 부문 ‘SK텔레콤 누구’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12.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 누구(NUGU)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AI 스피커 부문에 선정됐다.

smartPC사랑에서는 매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smartPC사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인원은 510명이다.

2018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AI 스피커 부문 1위는 SK텔레콤 누구(NUGU)가 차지했다. 인공지능(AI) 스피커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서도 SK텔레콤의 AI 스피커, 누구(NUGU)는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스피커의 지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NUGU를 활용하면 일정 체크, 뉴스 청취에서부터 IoT 기기 제어, 오디오북/ASMR 청취, 위키피디아 검색, 환율 조회, 치킨 주문까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출시 2주년을 맞아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누구 캔들(사진)이라는 새로운 AI 스피커를 출시했다.

누구 캔들은 화이트, 블루, 핑크 등 13가지의 일반 색과 명랑한, 편안한, 차분한, 달콤한 색 등 색채 치료에 쓰이는 4가지 색 등 총 17가지의 색상을 내뿜는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수유나 취침, 독서 등 특정한 용도에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하는 테마등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무지개나 모닥불, 오로라, 싸이키 등 4가지의 애니메이션 효과도 이용할 수 있다. 설정한 알람 시간 30분 전부터 밝아져 기상을 유도하는 선라이즈 모닝콜 기능도 사용하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