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 SSD 글로벌 명가 ‘ADATA’ 주요모델 국내 공급 선언
상태바
코잇, SSD 글로벌 명가 ‘ADATA’ 주요모델 국내 공급 선언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10.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잇(Coit)은 글로벌 메모리 전문기업인 ADATA의 명품 SSD 제품들을 국내에 공급한다고 선언했다. 코잇은, 현재 출시돼 유통되고 있는 ADATA 브랜드 SSD 전 제품의 한국 국내 유통을 맡는다.

지난 2016년, 코잇은 ADATA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XPG’를 국내에 공식 첫 선을 보이며 SSD 사업을 확장했다.

대중적인 2.5형 규격과 더불어 M.2 소켓 규격까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규격과 제원을 갖춘 ADATA SSD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인 결과, 이제 ADATA 전 제품의 국내 유통을 천명할 수 있게 됐다.

코잇 관계자는 “자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ADATA XPG 브랜드 SSD 제품들의 높은 성능과 신뢰도는 코잇의 SSD 비즈니스에 큰 힘이 됐다”며, “시장의 호평을 모아 온 하이엔드는 물론 중급형, 보급형 시장에까지 최적화된 ADATA SSD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한국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더해 선보여 SSD 시장에서 코잇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ADATA SSD 대중화의 첨병을 맡는 모델로 ADATA Ultimate SU655 SSD(이하 SU655) 제품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된다. SU655 SSD는 3D NAND 플래시와 고속 컨트롤러로 제작돼 최대 480GB 용량 제품이 공급된다.

SU655 SSD는 초당 최대 520MB 읽기, 450MB 쓰기 성능을 제공하며, SLC 캐싱 및 높은 수준의 ECC(오류 정정) 기술을 채택해 최적화된 성능과 데이터 무결성 지원이 자랑이다. 소프트웨어 지원도 특장점이다. ‘ADATA SSD Toolbox’로 마이그레이션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드라이브 상태, 수명 정보 등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하이엔드 유저와 하드코어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NVMe 기반 M.2 소켓 규격 모델로는 XPG SX6000 Pro(이하 SX6000 Pro)가 있으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SX6000 Pro는 3D NAND 플래시를 장착해 SATA SSD보다 성능이 최대 4배 더 빠르다.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최대 2,100MB/1,500MB 수준으로 지원하는데, 이는 NVMe 1.3 지원이 있어 가능하다.

또한 HMB(호스트 메모리 버퍼)와 SLC 캐싱 기능을 지원해 부팅, 게임, 파일 복사 등 다방면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로는 LDPC(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 오류 수정 코드 기술을 지원해, 사후지원으로는 5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각각 2.5형 및 M.2 소켓 규격을 지원하는 대표 모델로 SU655와 SX6000 Pro 모델이 앞선 가운데,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ADATA의 베스트셀러 모델들도 다양한 가격대와 용량으로 한국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대표적으로 하이엔드 브랜드인 XPG, 퍼포먼스 브랜드인 ‘Ultimate’, 게이밍 브랜드인 ‘GAMMIX’ 등을 코잇에서 전담한다. 또한 중보급형 시장을 겨냥한 다수의 모델들이 ADATA 로드맵에 따라 코잇을 통해 공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코잇 홈페이지 및 ADATA KOREA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코잇은 A/S센터 확장 이전을 통해 ADATA SSD 고객들을 위한 고품질 사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시 용산구 소재 원효빌딩 5층 503호에 마련된 코잇 A/S 센터에서는 다양한 ADATA SSD 모델들을 갖추고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