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R’ 발표… 풀프레임 미러리스 경쟁 뛰어들어
상태바
캐논, ‘EOS R’ 발표… 풀프레임 미러리스 경쟁 뛰어들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9.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한 캐논의 첫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을 발표했다.

이로써 소니, 니콘, 캐논 등 주요 카메라 브랜드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하게 됐다. 미러리스의 작은 크기에 풀프레임 센서의 고화질이 결합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신제품 EOS R은 EF 마운트와 동일한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내구성을 고려하면서도 대구경에 최적화된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와 12핀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이와 함께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돼 정교하고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캐논은 이번 EOS R과 함께 총 4종의 RF 렌즈를 선보인다. 총 4종의 신규 EF-EOS R 시리즈 마운트 어댑터도 출시해 약 70종의 기존 EF 렌즈 및 EF-S 렌즈도 EOS R에서 사용 가능하다.

EOS R은 오는 10월 16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제품 가격은 바디 기준 2,599,000원이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9월 12일부터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하며, EOS R 바디 단품 예약 구매 시 마운트 어댑터 EF-EOS R과 정품 배터리(LP-E6N), EOS R 24-105 키트 제품 예약 구매 시 마운트 어댑터 EF-EOS R과 EOS R 전용 배터리 그립(BG-E22)을 증정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요시카이 슌지 사장은 “EOS R은 54mm 대구경 마운트, 최적의 이미지 표현을 고려한 20mm 플랜지 초점거리, 12핀 데이터 통신시스템 및 새로운 RF 렌즈군으로 캐논만의 광학 성능과 강력해진 이미지 퀄리티, 강화된 AF 성능 및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조작성을 갖춘 제품”이라며, “프로와 하이아마추어 영역에서 캐논만의 기술력을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기대해왔던 카메라 사용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