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몬스터 수렵을 더 실감 나게! AllLook 게이밍 모니터로 몬스터 헌터 월드 즐기기
상태바
거대 몬스터 수렵을 더 실감 나게! AllLook 게이밍 모니터로 몬스터 헌터 월드 즐기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9.0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이번 8월,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지난 8월 10일에 ‘몬스터 헌터: 월드’가 PC 버전으로 출시된 것이다. 거대 몬스터를 수렵한다는 개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PS2를 마지막으로 계속 휴대용 게임기로만 출시됐다. 물론, WiiU로도 출시된 작품이 있지만 어디까지나 HD 리마스터 버전일 뿐이지 신작은 아니었다.

하지만 최신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는 PS4로 플랫폼을 옮기면서 그동안 유저들의 불만이었던 그래픽 부분이 고퀄리티로 크게 발전해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초심자를 위한 친절한 UI와 거대 몬스터가 주는 중압감으로 패키지 게임임에도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중의 기록은 물론이고 800만 장을 돌파하면서 캡콤 역사상 최다 판매량을 갱신했으며, PS4의 판매량도 견인했다. PC 버전도 출시 후 큰 반향을 얻었고 국내 PC방 순위에서도 출시와 동시에 10위에 오르기도 했다. PC 버전의 판매량은 200만 장 이상으로 집계되면서 단일 게임으로 1,000만 장 판매 기록을 세웠다.

몬스터 헌터: 월드의 PC 버전 출시를 반기는 게이머 중에는 이미 PS4 버전으로 즐겨본 사람도 있다. 이는 PS4의 상위 호환이라 불리는 PS4 Pro에서도 일부 구간에서 프레임이 다소 끊기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PC 버전이라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PS4보다 고퀄리티 그래픽에 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몬스터 헌터: 월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당연히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필요하다. 144Hz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AllLook 모니터와 함께 몬스터 헌터: 월드 세계에 빠져들어 거대 몬스터를 수렵해보자.

 

몬스터 헌터: 월드의 고퀄리티 그래픽

몬스터 헌터: 월드는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테일해진 몬스터와 동물들에 대한 묘사 그리고 수렵에 따른 부위 파괴 및 상처에 대한 디테일한 표현이 강화됐다. 또한, 기존에 마니악 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요소들을 편의성이라는 이름으로 대폭 변경해 진입장벽을 최대한 맞춘 것이 특징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거대 몬스터의 패턴을 익혀 하나하나 수렵해가는 재미를 주는 게임이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공략해 수렵하려면 적재적소에 맞는 컨트롤은 물론, 이를 위한 부드러운 프레임이 요구된다. 그만큼 원활한 게이밍 환경이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기반으로 144Hz 재생 능력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보다 부드러운 게임 환경에서 즐기는 것이 좋다.

이미 출시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도 고퀄리티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지만, 지난 8월 20일 엔비디아에서 발표한 지포스 RTX 20 시리즈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보다 더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고퀄리티 화면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고주사율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가 필요하다. 그래픽카드가 아무리 60프레임이 넘는 프레임을 뿌려줘도 일반 모니터의 주사율은 60Hz에 그치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 하지만 144Hz 혹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라면 120프레임 이상의 높은 프레임이라도 제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다.

 

▲ PS4 Pro로도 몬스터 헌터: 월드의 100% 원활한 구동이 불가능했다.

 

144Hz 플랫 게이밍 모니터
AllLook G3100 Gaming 144 Zero

AllLook에서 출시한 ‘G3100 Gaming 144 Zero’는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로, 32인치 FHD 해상도 기반의 144Hz를 지원해 몬스터 헌터: 월드를 즐기는 게이머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144Hz에 달하는 높은 주사율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Free Sync를 탑재해 화면 갈라짐 없는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입력 단자로는 HDMI, DP, DVI를 지원하고 틸트 기능과 스피커를 갖추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가 없어도 게임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 헌터: 월드가 아니더라도 PS4와 PS4 Pro를 포함해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다양한 영상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다수의 게임기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G3100 Gaming 144 Zero에 연결해 입력 소스 변경만으로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단자는 HDMI, DP, DVI를 지원한다.
▲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165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llLook G3200 Curved Gaming 165 Zero

AllLook G3100 Gaming 144 Zero보다 높은 등급의 ‘AllLook G3200 Curved Gaming 165 Zero’는 32인치 크기에 144Hz보다 높은 165Hz의 고주사율을 갖춘 모델이다. PVA 기반의 커브드 패널을 장착했기 때문에 모니터와 사용자의 눈과의 거리를 동일하게 제공해 보다 현실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입력 단자는 HDMI, DP 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안티글레어 등의 기능을 통해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 따른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해준다. 여기에 FPS 게임을 위한 조준선 표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게이밍 모니터로써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다.

▲ 입력 단자는 DP x1, HDMI x2를 지원한다.
▲ 최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AllLook의 게이밍 모니터는 모두 0% 불량화소를 지향하는 무결점 모델로, 화소에 민감한 게이머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PC 플랫폼 게임의 장점은 사용자의 하드웨어에 따라 게임의 퀄리티를 조절할 수 있다는 부분이며, 이를 통해 게이머는 동일한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훨씬 나은 체감성과 집중성을 가질 수 있다.

AllLooK 게이밍 모니터는 32인치 기반 144Hz, 165Hz의 고주사율을 통해 그래픽카드의 게이밍 성능을 100% 이끌어 낼 수 있다. 따라서 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가성비까지 뛰어난 AllLook 게이밍 모니터의 구매를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 AllLook 게이밍 모니터는 0% 불량화소를 지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