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을 위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UDEA LOOK 320 I-GAMING 유케어 144 커브드
상태바
PC방을 위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제이씨현 UDEA LOOK 320 I-GAMING 유케어 144 커브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7.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 모니터 리뷰=이철호 기자] 이제 고주사율과 게임 관련 기능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가 없는 PC방을 찾기가 힘들 정도가 됐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고사양 게임 때문이다.

최근에는 몰입감이 좋고 눈이 편안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가 PC방 모니터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이씨현 UDEA LOOK 320 I-GAMING 유케어 144 커브드(이하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주사율 144Hz의 강력한 성능과 화질을 보유한 PC방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다.

 

■제원

구분: UDEA LOOK 320 I-GAMING 유케어 144 커브드
패널사이즈: 80.05cm(32형/32인치)
해상도: 1920x1080
패널타입: PVA(광시야각)
밝기: Max 300cd
명암비: 3,000:1
주사율: Max 144Hz(@DP, DVI 듀얼링크, HDMI)
응답속도: Max 1ms
연결단자: DP, DVI, HDMI
스피커: x
USB: x
Audio-Out: O
시력보호: 유케어 블루라이트, 유케어 플리커 프리
전원: 어댑터 12V/4.5A
제품사이즈: 가로 720mm

 

심플하면서 튼튼하다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UDEA 모니터의 PC방 특화 버전인 I-GAMING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 모니터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채택했으며, 전면 베젤 두께를 최소화한 슈퍼 슬림 디자인도 적용돼 여러 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용이하다.

▲ 앞면과 뒷면의 화이트 컬러와 넥의 실버 컬러가 조합돼 매우 깔끔하다.

또한,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강화유리가 부착됐다. PC방 모니터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액정이 손상되기 쉬운데 강화유리는 액정의 내구성을 강화해 모니터 손상을 최소화한다. 그러면서 빛 반사를 줄이고 선명함은 그대로 유지하도록 디자인돼 사용하는 동안 강화유리 때문에 느낄 수 있는 단점을 찾기 어려웠다.

▲ OSD 버튼은 뒷면에 있다. 조이스틱 다이얼 버튼으로 간편하게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다.
▲ 옆면이 매우 슬림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또한, 틸트 기능도 지원한다.

 

어느 포트로도 가능한 주사율 144Hz

이제는 웬만한 게이밍 모니터라면 모두 주사율 144Hz를 지원하는 시대다. 그런데 이 스펙만 믿고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했다가 주사율이 원하는 수준까지 나오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정 포트를 연결해야 주사율이 최대 144Hz까지 올라가는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다르다. DP 포트는 물론 HDMI(1.4 이상), DVI(듀얼링크) 포트 모두 144Hz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느 포트와 연결해도 100Hz 이상의 재생빈도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끊김 없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 DP 포트는 물론 HDMI, DVI 포트로도 144Hz까지 주사율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1800R 곡률로 편안하게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1800R 곡률을 지닌 커브드 모니터다. 곡률은 곡면의 휨 정도를 나타내는 변화율로, R값이 작을수록 많이 휘어지는데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곡률인 1800R을 지닌 PVA 패널이 탑재됐다.

▲ 1800R 곡률이 적용됐다.

이렇게 액정이 휘어 있으면 게임에 어떤 도움을 줄까? 우선 장시간 게임을 해도 눈이 편안하다. 실제 임상시험 결과 커브드 모니터가 평면 모니터보다 눈의 움직임이 덜하고 피로도가 적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또한, 커브드 모니터는 몰입감과 화면 집중도가 높아서 중요한 순간에 상대를 놓쳐 치킨을 먹지 못하는 불운을 줄여준다.

▲ 커브드 모니터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니 더 생생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 레이어스 오브 피어 또한 실감 나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

 

4가지 영상모드에 빠른 응답속도도 OK

PC방에는 피파 온라인 4를 즐기는 초등학생에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접속하는 삼촌까지 다양한 고객이 온다.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이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총 4가지의 영상 모드를 제공한다. 유케어FPS, 레이싱, 스포츠는 물론 TV, 영화를 시청하는 고객을 위한 시네마 모드도 지원한다.

▲ 상단은 스포츠 모드, 하단은 시네마 모드다. 영상 모드를 변경할 때마다 색감이 달라짐을 알 수 있다.

빠르게 화면이 전환되는 게임을 위해 유케어 오버드라이브 기능도 준비됐다. 이 기능을 통해 응답속도를 최대 1ms까지 끌어올려 빠른 영상도 문제없이 구현할 수 있다. 오버드라이브는 High/Middle/Low 총 3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연결하면 티어링 현상을 줄여주는 AMD 프리싱크도 지원한다.

 

선명한 화질에 시력 보호까지

PVA 패널을 채택한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시야각이 상하좌우 178도에 달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 왜곡이 없다. 게다가 명암비가 3,000:1, 밝기는 최대 300cd에 달해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색재현율을 sRGB 85%까지 끌어올려 색감이 자연스럽다. 취향에 따라 색조와 포화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다.

▲ OSD 메뉴에서 색조와 포화도를 조절할 수 있다. 상단은 색조 0, 하단은 색조 100 상태이다.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다 보면 눈이 피로해지기 쉽다.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케어 블루라이트로 청색광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모니터의 미세한 깜빡임을 최소화해 눈의 피로를 줄이는 플리커 프리 기능도 있다.

▲ 3단계로 블루라이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마치며

UDEA LOOK 320 I-GAMING 커브드는 DP 포트는 물론 HDMI, DVI 포트로도 주사율 144Hz 를 지원해 언제나 끊김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 게이밍 모니터다. 1800R 곡률로 몰입감이 좋고 게임 장르에 맞는 영상 모드, 응답속도를 높여주는 오버드라이브 기능도 지원한다. 여기에 화질과 디자인도 우수하니 모니터 교체를 염두에 두는 업주도, PC방을 찾는 고객도 만족할 수 있는 PC방 모니터라 할 수 있다. 가격은 7월 6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33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