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의 발매 및 ‘포켓몬 퀘스트’의 배포 결정
상태바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의 발매 및 ‘포켓몬 퀘스트’의 배포 결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5.30 14: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를 2018년 11월 16일에 발매 및 ‘포켓몬 퀘스트’의 배포 결정에 대해 발표했다.

 

■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레츠고! 이브이, 한국어 대응 발매 결정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이 닌텐도 스위치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본작은 1998년에 게임 보이(GAME BOY)용 소프트웨어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바탕으로 플레이 방법 및 시나리오를 재구축한 작품이다.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Pokémon GO)의 특징을 합쳐 완전히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포켓몬스터가 탄생했다. 조이컨을 휘둘러서 손쉽게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특유의 나눔 플레이로 2인 플레이도 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피카츄’를,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이브이’를 파트너로 삼아 함께 모험할 수 있으며, 각각의 작품에서는 포켓몬의 출현률 및 출현하는 포켓몬의 종류 등이 다르다.

 

몬스터볼의 형태를 한 디바이스 ‘몬스터볼 Plus’도 출시한다. 모션 조작은 물론 램프가 다양한 색으로 빛나거나 진동 및 소리가 나는 등의 기능을 탑재해 게임을 플레이할 때 현장감이 높아져 본작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컨트롤러이다.

또한, 컨트롤러의 기능 외에도 좋아하는 포켓몬을 본작에서 몬스터볼 Plus 안에 넣어서 현실 세계로 데려오는 것이 가능하다.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을 때에도 좋아하는 포켓몬과 함께 지낼 수 있으며, 게임 속으로 포켓몬을 돌려보내면 여러 가지 좋은 일들이 일어난다.

본작과 포켓몬 고를 접속하면 포켓몬 고에서 잡은 포켓몬들을 본작에 데려와서 함께 모험할 수 있다. 포켓몬 고와의 연계는 이뿐만이 아니라 포켓몬 고의 세계에서도 무엇인가가 발생하는 특별한 요소를 준비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몬스터볼 Plus는 ‘포켓몬 고 플러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는 오는 2018년 11월 16일(금), 희망소비자가격 64,800원에, 몬스터볼 Plus는 같은 날인 11월 16일에 희망소비자가격 54,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발표한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와는 별도로 현재, 2019년 후반 발매를 목표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작품을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로 동시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포켓몬 퀘스트 배포 예정

포켓몬의 첫 닌텐도 스위치 무료 다운로드 소프트웨어가 한국어에 대응해 곧 배포될 예정이다.(일부 유료 아이템 있음)

본작은 모든 것이 ‘네모난’ 세계에 떠 있는 네모루루섬의 보물을 찾기 위해 네모난 포켓몬들과 함께 탐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간단한 터치 조작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탐험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해서 포켓몬을 동료로 삼거나 포켓몬을 강화시킬 수 있다.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무료지만 탐험에 도움이 되는 물건을 쉽게 얻게 해 주는 아이템 세트인 탐험팩 등을 유료로 판매할 예정이다. 본작은 곧 한글화돼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사윤 2018-06-19 15:12:17
새로운 포켓몬스터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나온다니 정말 재미있을것 같아요. 개다가 포켓몬고 게임과 함께 연동된다니 더욱재미있을 것같아요. 꼭사서 해보아야 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