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가정의 달’ 사은 행사 실시
상태바
넷기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가정의 달’ 사은 행사 실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5.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NETGEAR, 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자사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및 오르비 프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라이프스타일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기가비트 무선 랜카드 및 영화예매권 등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게이밍 마우스 등을 선물하는 ‘오르비 가정의 달 맞이 사은 대잔치’를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넷기어 오르비 가정의 달 맞이 고객 사은 대잔치는 행사 기간 동안 넷기어의 프리미엄급 메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와 비즈니스용 오르비 프로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이 구매 후 설치 인증 사진을 보내 오면 해당 제품에 따라 라이프스타일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GS908E, AC1200 기가비트 USB 무선 랜카드, 맥스 무비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또한 행사 마감 후 추첨을 통해 4베이 NAS, 2베이 NAS, 게이밍 마우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 행사 품목 중 하나인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Orbi)는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RBR50 모델과 이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RBS50 모델로 구성된 제품이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했다.

특히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넷기어 비즈니스용 메시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프로 SRK60 모델 역시 오르비 프로 라우터 SRR60 모델과 이 라우터와 오르비 프로 새틀라이트 SRS60 모델로 구성된 제품이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관리자, 직원, 게스트 3가지의 분리된 무선 와이파이 네트워크(SSID)를 제공해 사무실 및 상업 시설에서 필요한 정보 보호는 물론 편리한 독립 네트워크 구성을 도와준다.

메시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기본 465 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넷기어 오르비 및 오르비 프로 모델 모두 최근 새롭게 추가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이 데이지 체인 기술이란 기존 무선 새틀라이트가 라우터하고만 데이터를 송수신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각각의 새틀라이트 사이에서도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 더 넓은 무선 영역 확장이 손쉽게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패스트 로밍 기술 적용을 통해 가장 최적의 무선 와이파이 대역을 사용하게끔 유도해 준다.

즉 과거에 무선 라우터가 1층 사무실에 있고 새틀라이트가 2층과 3층에 있을 경우 두 새틀라이트 모두 1층에 있는 라우터와 데이터를 송수신해야 하기 때문에 3층에 있는 새틀라이트의 경우 데이터 손실율이 크고 낮은 속도를 보였던 반면 이 데이지 체인 기술이 적용된 오르비 프로의 경우 2층의 새틀라이트와 3층의 새틀라이트가 라우터를 거치지 않고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큰 데이터 손실 없이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해 준다.

따라서 이 데이지 체인 기술 적용을 통해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명실상부한 진정한 ‘메시 무선 와이파이’ 기술을 지원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