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가장 쉽고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넷기어 알로 프로 무선 HD 보안 카메라
상태바
집을 가장 쉽고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넷기어 알로 프로 무선 HD 보안 카메라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3.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성인이 없는 비어있는 집에 외부 위협으로 취약한 자녀들과 반려동물 등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다. 제아무리 문을 꽁꽁 걸어 잠근다 해도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 세상일이다. 하지만 불상사가 났을 때 불운을 탓하기보다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기 않게 미연에 방지하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이러한 추세에 따라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 보안 카메라를 설치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과거 보안 카메라는 보안업체를 통해야만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과정이 복잡했지만, 이제는 공유기와 연결 설정만 할 줄 안다면 누구나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편해졌다.

물론, 일반인이 보안 카메라를 설치하려면 상당한 시간 소요와 시행착오가 수반된다. LAN 케이블 설치와 정리, 영상 녹화를 위한 스토리지, 인터넷 세팅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넷기어 알로 프로(Alro Pro) 무선 HD 보안 카메라’(이하 알로 프로 무선 HD 카메라)와 함께라면 매우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쉽고 편한 설치&설정

알로 프로는 앞서 리뷰했던 알로처럼 설치와 설정이 쉽고 편하다. 알로 프로는 무선 HD 카메라 1개와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하나의 베이스 스테이션에 최대 5대 무선 HD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으며, 각 카메라의 무선 대역폭은 6Mbps, 최대 90m 거리까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다.

설치 과정도 매우 간단하다. 베이스 스테이션을 공유기와 연결하면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다. 베이스 스테이션과 무선 HD 카메라는 와이파이로 연결되는데 무선 HD 카메라를 원하는 위치에 두고 베이스 스테이션과 무선 HD 카메라에 있는 싱크(SYNC)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자동 페어링이 된다.

무선 HD 카메라 뒤에는 강력한 자석이 내장됐는데 함께 제공되는 마그네틱 마운트로 어느 위치나 원하는 각도로 손쉽게 무선 HD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다. 무선 HD 카메라는 함께 제공되는 전용 충전식 배터리로 작동되는데 2,440mAh의 대용량이기 때문에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베이스 스테이션 뒷면에는 USB 2.0 포트 2개와 10/100 이더넷 포트 1개, 전원 버튼, 리셋 버튼, 싱크 버튼이 있다. USB 포트는 로컬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것이 아니고 향후 스마트 홈 장치 지원을 위한 연결 포트이다.

▲ 베이스 스테이션 1개로 최대 5대의 무선 HD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다.
▲ 베이스 스테이션 뒷면에는 USB 2.0 포트 2개, 10/100 이더넷 포트 1개, 전원 버튼, 리셋 버튼이 있다.
▲ 베이스 스테이션과 무선 HD 카메라의 싱크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연결된다.
▲ 충전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로 작동된다.

 

더 강력한 보안 성능

알로 프로의 무선 HD 카메라는 알로 IP 카메라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모션 센서를 내장해 움직임을 탐지하면 바로 스마트폰에 자동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나중에 확인을 위해 영상을 녹화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다.

영상은 720p 해상도의 HD 화질로 녹화되며, 주변이 어두울 경우 자동 감지해 적외선 LED를 사용해 나이트 비전 모드로 녹화해 어두운 밤에도 물체를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다. 또한, IP6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으로 건조 또는 습하거나, 덥거나 추운 등 악천후 기상에도 견딜 수 있어 실외에 설치해 사용해도 문제없다.

알로 IP 카메라의 시야각은 110도였지만, 알로 프로 무선 HD 카메라의 시야각은 이보다 더 넓은 130도에 달하고 8배 디지털 줌 기능도 포함됐다. 사용자는 알로 프로 무선 HD 카메라의 모션 감지 녹화를 켜거나 끌 수 있고 스케줄링을 설정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녹화할 수도 있다. 또 모션 감도를 조절하거나 녹화 시간을 조절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쓸데없는 영상이 쌓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해 양방향 대화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집에 있는 자녀나 반려동물과 대화를 나누거나 모르는 사람이 집을 찾았을 때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여기에 긴급 상황 시 100데시벨 이상의 고출력 사이렌도 원격 조정할 수 있다.

▲ 실내나 실외 어느 장소에나 설치할 수 있어 범용성이 뛰어나다.
▲ 마그네틱 마운트를 통해 어느 위치나 각도로 무선 HD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다.
▲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무선 HD 카메라. 뒤에는 충전용 마이크로 USB 5핀 단자가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감시 가능

알로 프로 무선 HD 카메라를 통해 녹화된 영상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다. 이 영상은 무료로 제공되는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의 앱스토어) 또는 클라우드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서 알로 프로 무선 HD 카메라의 설정 변경은 물론,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기본 7일간 영상이 저장되고 무제한의 저장 공간이 제공된다. 7일이 경과되면 오래된 데이터는 삭제되고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는 형식이며, 로컬 스토리지에 별도로 저장할 수는 없고 이메일이나 카피 링크를 통한 친구 또는 가족과의 공유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현재 설치된 카메라 리스트가 나타난다. ‘라이브러리’ 메뉴를 선택하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녹화 영상 리스트가 나타나며 즉시 재생이 가능하다. ‘공유’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방법의 공유 방법 메뉴가 나타난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면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삭제’ 메뉴를 누르면 원하지 않는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다.

‘세팅’ 메뉴에서는 설치된 모든 카메라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다. 카메라의 배터리 부족, 클라우드 스토리지 저장 공간을 80% 이상 사용했을 경우 등 여러 가지 알림 메시지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메라의 모션 감지 테스트, 각도 설정, 전원 관리에 따른 동영상 품질 설정 등도 할 수 있다. 클라우드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카메라’, ‘라이브러리’, ‘모드’, ‘세팅’ 메뉴가 보이고 사용 방법은 모바일 앱과 같다.

▲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라이브러리 메뉴에서는 저장된 영상을 확인 가능하다.
▲ 모바일 앱을 통해 무선 HD 카메라의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 클라우드 사이트를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 클라우드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다.
▲ 클라우드 사이트를 통해서도 무선 HD 카메라의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