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드론,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에서 라이브 공연 펼쳐
상태바
인텔 드론,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에서 라이브 공연 펼쳐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8.02.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300대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Intel Shooting Star drones)이 올해 게임에서 경쟁했던 선수들을 축하하기 위해 비행했다.

공중 공연은 평창 상공에서 형형색색의 일러스트를 그려냈는데, 올림픽 마스코트인 백호인 수호랑이 메인 스타디움 상공을 뛰어오는 장면, 선수들을 응원하는 장면과 하트 모양들이 포함됐다. 인텔 슈팅스타 드론들은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보내는 찬사와 사랑의 상징인 3차원 하트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인텔은 올림픽 개막식을 위해 사전 녹화된 영상에서 1,200대 이상의 드론을 동시 비행시킴으로써 종전의 기네스 기록을 갱신하는 퍼포먼스로 동계올림픽 여정을 시작했다. 또한 인텔 슈팅스타 드론들은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는 기간 동안 야간 메달 수여식에서 선수들을 축하하기 위한 퍼포먼스로 수호랑, 평창 로고와 스키, 하키, 컬링 선수들을 밤하늘에 그려냈다.

인텔 드론쇼 팀의 총괄 매니저인 나탈리 청은 “인텔 드론팀은 수호랑과 같은 도전정신과 열정을 갖고 있으며, 놀라운 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한계를 밀어붙여왔다”며 “인텔 드론쇼를 통해 우리에게 깊은 감명을 안겨준 스포츠정신과 팀워크를 기념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우리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는 것이 우리에겐 승리였다”고 덧붙였다.

인텔은 한명의 조종사를 통해 완전히 제어되는 수백대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들로 만들어낸 드론 라이트쇼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콘셉트를 창조해냈다.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엔터테인먼트용으로 별도 제작된 경량 구조로, 40억 개가 넘는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10여 개국의 다양한 주요 이벤트에서 이미 라이트쇼를 진행한 바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CES 2018에서 벨라지오 호텔의 분수쇼와 함께 공연을 펼쳤다.

인텔 TOP월드와이드 파트너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텔 웹사이트 올림픽 게임 뉴스포탈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인텔이 평창에서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