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MU-MIMO 기술 지원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출시
상태바
아이피타임, MU-MIMO 기술 지원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8.02.0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에서 MU-MIMO(웨이브2) 기술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를 출시했다.

ipTIME Extender-GIGA는 기가비트 유선 포트를 탑재하고 5GHz/867Mbps(2x2)와 2.4GHz/300Mbps(2x2)의 최대 링크 속도를 지원하는 AC1200급 기가 와이파이 확장기다.

Extender-GIGA 확장기는 MU-MIMO(Multi-User MIMO) 기술을 지원해, MU-MIMO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삼성 갤럭시 S8/ 노트8, LG V30, 아이폰 X 등)이나 무선 랜카드(ipTIME A3000UA 등)를 이용하면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동시에 수신할 수 있어 고품질의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익스텐더 측면에 위치한 기가비트(Gigabit) 유선 랜포트에 컴퓨터, 게임기를 연결하면 USB 무선 랜카드처럼 동작하며, 유선 공유기에 연결하면 확장기가 무선 공유기(무선AP)로 동작한다.

출시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3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