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글로벌, 사진에 글과 동영상 담는 동영상사진 인화기, ‘포토디’ 출시
상태바
팬텀글로벌, 사진에 글과 동영상 담는 동영상사진 인화기, ‘포토디’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8.01.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토디 앞에서 팬텀글로벌 김정주 대표와 최예빈 아나운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팬텀글로벌이 1월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디앤써와 공동으로 개발한 동영상사진인화기, ‘포토디’(PHOTO:D)를 선보였다.

▲ 팬텀글로벌의 동영상사진인화기, 포토디.

포토디는 기존의 사진인화기와 달리,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몇 초 만에 즉석에서 뽑을 수 있도록 해주는 사진인화기다.

3x5 사이즈의 사진을 다양한 프레임에 담고 한글과 영문, 숫자로 글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사진에 동영상도 담을 수 있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의 동영상사진인화기다.

인화기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포토디에 접속하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뒤 프레임을 고르고 글을 쓴 뒤 사진뽑기를 선택하면 인화가 완료된다. 원하는 경우 동영상 주소도 QR코드로 입력할 수 있으며, 공개/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다.

▲ QR코드를 통해 포토디에 접속하고 사진을 꾸민 후 인쇄하면 된다.
▲ 직접 포토디로 사진을 인화하는 최예빈 아나운서.

자체 개발한 셋톱박스와 서버는 초고속 인터넷 연결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사진인화 시 현금, 신용카드, 교통카드, 쿠폰 등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인화해도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하지 않고 인화하는 사진도 저장하지 않아 보안성을 높였다.

▲ 실제 포토디로 출력한 사진들.

또한, 기존의 즉석사진인화기에 비해 장비 판매가격을 25%~30% 수준으로 대폭 낮췄고 사진인화 시 염료승화전사방식으로 인화돼 깨끗한 화질을 제공한다. 게다가 46x43x130c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장소에서든 설치가 간편하다.

현재 포토디는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한복대여점 한복남 경복궁점, 이화여대 입구 어반앨리스진 테마카페, 용인 프레리 키즈카페에 시범적으로 설치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팬텀글로벌과 포토디 마케팅을 담당하는 코윈스는 오락실, 카페는 물론 관광지,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등에 포토디 판매, 대여 및 수익배분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는 한편, 기업용 B2B 시장에도 진출해 기업이 포토디로 사진 하단에 마련된 공간에 신제품 이미지나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팬텀글로벌 김정주 대표가 포토디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팬텀글로벌의 김정주 대표는 “최근 청소년과 20,30대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사진인화 서비스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젊은층이 많이 찾는 코인노래방, 인형뽑기방, 보드게임 카페, 방탈출 카페, 놀이공원, 영화관, 편의점 등과 일반 시민들이 많이 찾는 교회, 대형 병원, 놀이공원, 동물원, 동물병원, 대형마트, 공연장, 유명 관광지와 명승지 등과 제휴마케팅을 통해 포토디를 전국에 빠른 속도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윈스의 심현도 대표는 “고객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토디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이라고 밝히고, “이를 위해 전국적으로 포토디를 보급한 이후에는 기업용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여,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혹은 이벤트를 할 때 등등, 일반 고객이 포토디를 통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