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프엠네트웍스, 유무선 다중 네트워크 대역폭 측정 아이피타임 벤치 공개
상태바
이에프엠네트웍스, 유무선 다중 네트워크 대역폭 측정 아이피타임 벤치 공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12.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전문기업 이에프엠네트웍스는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디바이스(단말기)간의 송수신 대역폭을 측정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벤치(ipTIME Bench)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 송, 수신 대역폭을 그래프와 수치로 보여주는 아이피타임 벤치

아이피타임 벤치는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유, 무선으로 연결된 디바이스(EndPoint)를 측정리스트에 추가함으로써 Pair를 구성할 수 있으며, 결과를 수치(최소, 최대, 평균)과 측정그래프로 보여준다.

▲ MU-MIMO 기술을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 ipTIME A8ns-M외 6종

또한, 다수의 Pair로 구성해 동시에 유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측정할 수 있으므로 단일 공유기에 다수의 디바이스 데이터를 동시에 다운로드하는 MU-MIMO(Multi-User MIMO, WAVE2) 기술에 알맞는 툴이다.

이 기술은 아이피타임 공유기 ipTIME A8004NS-M, A8ns-M, A6004NS-M, A6ns-M, A3004NS-M, A2003NS-MU와 USB 무선 랜카드 ipTIME A3000UA에서 지원한다.

이에프엠네트웍스 측은 "유무선 성능(대역폭)을 측정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벤치(ipTIME Bench)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피타임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