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의 핵심 고객으로 5060세대가 떠오르고 있다.
이마트몰은 1~10월 쇼핑고객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쇼핑고객이 전체 매출 중 66%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10월 모바일 쇼핑 비중은 71%로 집계되며 처음으로 70%선을 넘어섰다.
이마트몰의 모바일 쇼핑고객 비중은 2013년 8.5%, 2014년 24.6%, 2015년 44%에서 2016년 56%로 매년 증가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85%에 달하는 등 대부분의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의 보조 도구였던 모바일이 주요 쇼핑 플랫폼으로 부상한 것이다.
이러한 성장에는 20~30대 젊은 층 뿐만 아니라 그동안 모바일 쇼핑에 소극적이던 5060세대 역할이 크다는 것이 이마트몰 측의 입장이다. 이마트몰이 올해 모바일 쇼핑 고객비중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50대 고객은 2015년 34%, 2016년 40%로 증가해오다 올해는 52%까지 늘었다.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같은 기간 60대 고객 비중도 41%까지 늘었다.
이마트몰 관계자는 “과거와 비교해 더 젊고 여유로운 5060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고, 쇼핑하는데 있어 모바일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결제 방법이 PC에 비해 간편한 것이 5060세대 모바일 이용 비중이 늘어난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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