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와 함께하는 올인원 CD플레이어, 코비 파티CD 마이크 CD플레이어
상태바
마이크와 함께하는 올인원 CD플레이어, 코비 파티CD 마이크 CD플레이어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9.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플레이어는 CD를 소장하고 이를 통해 음악을 듣는 마니아층 뿐 아니라 어린아이를 둔 가정에서도 인기가 높다. 아직까지 CD로 출시되는 동요나 교육용 자료가 많아, 이를 찾는 이들이 꾸준하게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 아임커머스의 ‘코비(COBY) 파티CD 마이크 CD플레이어’는 평범한 CD플레이어와는 다른, 독특한 기능을 갖춘 CD플레이어다. 평소엔 CD플레이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다가, 마이크를 연결하면 모든 장소를 노래방으로 만들어준다.

 

제원

전원 : AC 220~230V, 50~60Hz / 15W (C건전지 6개)

재생가능 디스크 : Audio CD, CD-R, CD-RW / Format: CD, MP3, WMA

마이크 : CD Play & Echo Mic Sing a song (2개의 마이크 연결 잭)

라디오주파수 : FM 88~108MHz

크기 : 220(L)x245(W)x110(H)mm

무게 : 1251g

구성품 : 본체, AC코드, 마이크 1개

 

모난 곳 없는 디자인

▲ 이어폰과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3.5mm)와 AUX 단자는 뒷면에 장착됐다.

코비 파티CD 마이크 CD플레이어(이하 파티CD)는 CD 재생은 물론 FM라디오, AUX 재생, 마이크 스피커 기능을 갖춘 올인원 CD플레이어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어디 하나 모난 곳이 없이 둥글둥글하며, 색상은 핑크와 블루 중 선택할 수 있다.

크기는 탁자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딱 좋은 정도다. 여기에 손잡이도 있어 기기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CD를 넣는 공간은 기기 상단에, 스피커는 양 옆에 마련됐다. 참고로 오디오 CD뿐만 아니라 MP3 파일이 저장된 CD-R이나 CD-RW 디스크도 지원한다. 콘센트 연결 뿐 아니라 건전지로도 재생돼, 야외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사용자 위한 다양한 기능

▲ 기기 상단에 볼 수 있는 LED에는 재생하고 있는 트랙의 숫자가 표시되며 일일이 트랙을 찾을 필요가 없어 유리하다. 아울러 평상시 유용하게 쓰이는 프로그램 설정, 반복 재생 버튼 등이 탑재됐다.

파티CD는 사용자를 위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전면부에는 LCD창이 마련됐으며,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는 버튼들과 조그 버튼, 다이얼이 달렸다. 버튼이 간소화되면 보기에는 좋지만 조작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파티CD의 경우 각 기능마다 담당하는 버튼이 각각 배치돼 누구나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다.

 

기기 위에 장착된 6개의 버튼은 트랙 청취, 반복 재생, CD에 수록된 트랙의 재생순서를 사용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재생 등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기능을 담당한다.

해당 버튼으로 설정한 내용, 예컨대 재생되는 트랙의 번호, 라디오 주파수 등은 LCD창에 나타나 직관적이다. 왼쪽 조그 버튼을 조절하면 라디오 및 CD, AUX 연결 모드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오른쪽 조그 버튼으로는 마이크의 에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나!

▲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는 전면에 장착된 단자에 꼽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색상은 핑크와 블루가 있다.

파티CD의 가장 큰 매력은 마이크 스피커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본으로 유선 마이크가 제공돼 추가 액세서리를 구입할 필요 없으며, 재생되는 CD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면 마치 노래방 부럽지 않은 연출을 할 수 있다. 마이크는 기기 정면에 위치한 2개에 단자 중 하나에 꽂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의 볼륨은 우측에 마련된 다이얼로 조절하는 형식이다. 출력도 3W라, 실내 및 실외에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파티CD는 함께 제공되는 유선 마이크를 사용하면, 노래 따라 부르기, 어학학습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CD플레이어다. 또한 CD플레이어, 마이크 스피커, FM라디오, 유선 오디오의 역할을 아우르는 만큼, 오래 두고 사용하는 CD플레이어를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 하다. 가격은 6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