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VR 축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개최
상태바
도심 속 VR 축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09.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AR, MR 융합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이하 KVRF)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서울 DMC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VR/AR 관련 업체와 기관이 참가해 컨텐츠, 디바이스 전시, 컨퍼런스, 기술세미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DMS 거리와 야외 광장 등에서 개최되는 KVRF EXPO에서는 국내외 VR/AR 관련 업체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VR, AR, MR 관련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종 VR 게임은 VR을 활용한 놀이기구, 평창 동계올림픽에 맞춘 동계스포츠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국제회의실 및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KVRF 컨퍼런스에서는 VR, AR, MR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 발전 전력을 주제로 한 글로벌 컨퍼런스와 국내외 대표 개발자와 전문가의 기술 세미나가 펼쳐진다.

우수 VR/AR 콘텐츠를 발굴해 상용화, 사업화를 지원해주는 그랜드 챌린지, 국내 우수 VR/AR 중소기업의 수출, 투자 유치 등을 도와주는 Global Business Creation, 글로벌 VR/AR/MR 관련 산업계 인사들과의 멤버십 체결 및 상호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KVRF 네트워킹 데이 등도 개최된다.

KVRF 전시회 및 컨퍼런스 참관을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전시기간 중 현장등록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