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8 전격 공개… 달라진 점은?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8 전격 공개… 달라진 점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08.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 노트 8'을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 8은 역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6.3인치의 화면을 탑재했다. 또한 몰입감은 극대화하고 베젤은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e Display)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S펜에는 사용자가 직접 GIF 파일을 제작해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메시지’를 지원하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보인다.

또한 세계 최초로 F2.4 밝기의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에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을 탑재해 흔들림을 줄여준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뿐 아니라 S펜 자체 모두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지원, 홍채‧지문‧얼굴 인식 등 생체인증, 유무선 급속 충전, 10나노 프로세서‧6GB RAM 등 갤럭시 스마트폰 고유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갤럭시 노트 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9월 1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2011년 갤럭시 노트를 처음 선보인 이후 삼성전자가 끊임 없이 혁신적인 갤럭시 노트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노트 충성 고객들의 끝없는 열정과 사랑 덕분이었다"며,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8은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일들을 이뤄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