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엔 독도의 생생한 풍경 감상하세요”…네이버 ‘거리뷰’ 대폭 업데이트
상태바
“광복절엔 독도의 생생한 풍경 감상하세요”…네이버 ‘거리뷰’ 대폭 업데이트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8.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2회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네이버가 언제 어디서든 독도의 생생한 풍경을 접할 수 있도록 거리뷰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했다.

14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거리뷰 서비스에는 올해 7월 촬영된 독도의 최신 풍경이 추가됐다. 해당 풍경은 고화질 이미지로 제공돼 마치 독도를 실제 걷거나 배 위에서 보듯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일반인 접근이 어려운 독도 인근의 수중 풍경과 기암절벽이 가득한 섬의 풍경 역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됐다. 지난 2011년 촬영된 독도의 거리뷰 풍경과 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번 독도 지역에 대한 거리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사용자에게 대한민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층 더 가깝게 전달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24일에는 죽도, 관음도, 울릉도 등 국내 주요 섬 관광지에 대한 거리뷰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

네이버의 거리뷰 서비스는 구글의 스트리트뷰와 비슷한 서비스로, 2차원, 3차원 지도로 확인할 수 없는 지도 곳곳의 모습을 실제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실내뷰 기능을 활용해 야구장 내부 좌석배치도를 확인하거나, 항공뷰 도보뷰를 이용해 강원도 목장, 유적지 등 지역명소도 한눈에 파악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