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휴가 위해 챙겨야할 IT기기·액세서리는?
상태바
즐거운 여름휴가 위해 챙겨야할 IT기기·액세서리는?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7.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동시에, 즐거운 여름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복잡한 관광지를 돌아보는 대신 여유롭고 한적한 시간을 보내는 ‘힐링’여행과 현재의 행복을 위해 아낌없이 여행비를 지출하는 ‘욜로’(YOLO·You live only once) 여행이 트렌드로 꼽힌다.

이처럼 익숙했던 공간에서 벗어나 색다른 정취를 느낄 생각에 설레는 것도 좋지만, 완벽한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더욱 꼼꼼하게 여행 물품을 챙길 필요가 있다. 각종 특화된 기능으로 휴가의 재미를 더하는 IT기기 역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모처럼 만의 바캉스,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IT기기와 액세서리를 살펴보자.

 

스마트폰 침수! 방수팩으로 지키자

엠팩플러스 스노클 수중 터치 방수팩 S20

고가의 스마트폰을 방수 등급 하나만 믿고 물에 함부로 노출시킬 순 없다. 또한, 염분이 많은 바닷물이나 화학첨가물이 섞여있을지도 모르는 수영장 물에서도 안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여름휴가의 꽃인 물놀이를 마음 푹 놓고 하기 위해 방수팩을 마련해두자.

엠팩플러스 스노클 수중 터치 방수팩 S20은 수중에서도 정전식 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방수팩이다. 물속에서도 촬영, SNS 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이 가능하다. 수중에서 스마트폰을 놓쳐도 에어백이 내장돼 수면 위로 떠올라 분실 위험을 줄였다. 기종에 상관없이 4인치부터 6.5인치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5,000원.

 

부담 없는 가격의 액션캠

스마트 HD 액션캠 TWINS-300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입문용 스포츠 액션캠이다. 렌즈는 145도 HD 광각렌즈가 탑재됐다. 기본 구성품으로 8GB의 마이크로 SD카드가 제공되며 방수 케이스도 함께 포함돼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방수 케이지에는 자전거와 헬멧 등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가 달려있어 별도의 거치대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오래된 영상을 스스로 삭제하는 루프 레코딩 기능으로 메모리 부족으로 촬영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8,900원.

 

35분 만에 80% 배터리 충전!

아임커머스 UM2 QC30C 고속멀티충전기

약 35분 동안 배터리를 80% 충전하는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하는 멀티충전기다. 일반 충전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빠른 수준으로, 일반 4포트와 USB 타입C 포트의 구성으로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일반 포트 중 하나는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한다.

차세대 통합 포트로 일컬어지는 USB 타입C를 탑재한 덕분에 갤럭시 S8, G6와 같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물론 앞으로 출시될 최신 기기도 문제없이 충전 가능하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무게도 가벼워 여행지에서 휴대용으로 쓰기에도 적당하다. 가격은 32,900원.

 

색다른 물놀이를 위한 불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B10 Swimmer

플로팅 설계로 물 위에 떠, 물놀이를 즐기며 노래를 감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완전 방수의 방수 등급 IPX7을 갖췄으며, 1m까지 침수돼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70mm의 풀레인지 유닛이 중앙에 탑재돼 수영장과 같은 야외에서 음악을 듣기에도 부족함이 없으며, 측면에 장착된 3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해 보다 강력한 중저음을 출력한다. 2,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약 4시간 충전으로 볼륨을 50%로 유지했을 시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기 상단에는 LED 조명이 장착됐다. 가격은 88,000원.

 

휴대용/탁상용 미니 선풍기

오난 코리아 루메나 N9-FAN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휴대용 선풍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책상이나 차량 등에 비치하면 1인용 선풍기로도 활용되기 때문이다.

루메나 N9-FAN은 스탠드 크래들이 기본 제공돼 실외에서는 휴대용 선풍기로, 실내에서는 탁상용 선풍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4W의 출력을 내는 고사양의 DC 모터와 스마트IC가 장착돼 동일 스펙대비 20% 이상 향상된 풍속과 30% 이상의 효율을 갖췄다. 보호회로 및 모든 안전인증을 받고 전자파 인증까지 받은 만큼 저가형 제품보다 안전성도 높다. 가격은 19,500원

 

퇴치제, 뿌리고 바를 필요 없다

트로닉스투 모그원 S

모기로부터 물리는 것을 예방(효과반경 1~3m)해주는 손목시계형 모기퇴치기다. 모기가 싫어하는 초음파 소리, 잠자리 소리, 숫모기 날개 소리 등 3단계로 소리를 발진해, 주변 모기의 활동을 억제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어린아이나 피부가 예민한 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 세계의 다양한 모기들에게 대응할 수 있는 광범위한 주파수대역으로 해외여행 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USB를 통한 충전 방식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 가능하며, 30분 충전으로 최대 3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생활방수도 된다. 가격은 3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