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지원 메인보드 모음
상태바
AMD 라이젠 지원 메인보드 모음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7.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젠’ 프로세서를 돋보이게 하는 메인보드는?

‘라이젠’ 프로세서를 돋보이게 하는 메인보드는?

AMD 라이젠 지원 메인보드 모음

AMD가 10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프로세서 ‘라이젠’(Ryzen)의 인기몰이가 대단하다. 지난 3월 정식 출시된 ‘라이젠 7’ 시리즈는 고성능 PC 시장에 부드러운 연착륙에 성공했으며, 뒤이어 출시된 ‘라이젠 5’ 시리즈는 뛰어난 가성비를 무기로 그동안 인텔이 독점하던 CPU 시장에 반란을 일으키고 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는 기존 AM2+ 및 AM3+ 소켓 칩셋과는 다른 새로운 ‘AM4’ 플랫폼을 지원한다. AM4 플랫폼은 A300, A320, B350, X370 칩셋 등 총 4종류로 나뉘는데 A300 칩셋은 초소형 폼팩터에 적합한 칩셋으로 이 자리에서는 제외한다. 3가지 칩셋에 따른 다양한 특징을 가진 메인보드를 만나보자.

조성호 기자

 

어서와~ AMD는 처음이지? 입문형 칩셋 A320

 

GIGABYTE GA-A320-DS3 듀러블에디션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이 선보인 AMD A320 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 GA-A320-DS3은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와 네이티브 USB3.1을 지원하는 AMD CPU를 위한 메인보드로 멀티미디어와 오피스 그리고 게이밍 PC에 최적화됐다. 특히 메모리 오버클럭 최대 3200MHz와 크로스파이어를 지원해 라이젠의 CPU 성능을 최대로 끌어 올릴 수 있다.

 

ASRock A320M-DGS 에즈윈

애즈락이 출시한 A320M-DGS 메인보드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한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하이엔드 게이머는 물론 전문가 작업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최대 32Gb/s의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Ultra M.2 슬롯을 지원해 SATA3 인터페이스보다 약 5배 빠른 성능으로 더욱 쾌적한 저장환경을 자랑하며,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 성능으로 인정받은 Realtek GbE LAN을 적용해 막힘없는 게이밍 플레이와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보편적인 메인스트림의 유연한 중상위급 칩셋 B350

 

BIOSTAR RACING B350 GT5 VIVID LED 이엠텍

B350 GT5 메인보드는 새롭게 디자인한 VIVID LED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게이밍 PC를 만들 수 있으며 온보드 RGB LED Strip과 RGB LED 팬을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VIVID LED DJ 유틸리티로 LED Armor와 5050 LED RGB 색상과 조명 모드를 다양하게 조절하고 제어할 수 있다. PCI Express 3.0 x4 대역폭을 사용해 기존 STAT3 6Gb/s 인터페이스의 SSD보다 약 6.5배 빠른 최대 32Gb/s의 M.2 NVMe SSD를 탑재해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ASRock AB350 GAMING K4 디앤디컴

AB350 게이밍 K4 메인보드는 하이엔드 게이머의 감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렬한 레드 컬러를 사용한 공격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RGB LED를 탑재해 다채로운 조명을 발산하고 LED Strip 헤더를 사용해 독특한 게이밍 PC 스타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키 마스터’, ‘F-Stream’, ‘Fatal1ty 포트’ 등 최적의 게이밍 솔루션을 탑재해 게이밍 메인보드로써의 진가를 발휘한다.


마니아 수준의 기능과 컨트롤이 탑재된 X370 칩셋

 

GIGABYTE GA-AX370-Gaming K7 어로스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어로스 상위 라인업인 GA-AX370-Gaming K7은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까지 지원하는 AMD 라이젠 메인보드로, 게이밍은 물론 듀러블 스탠다드와 RGB 퓨전을 적용해 오버클럭과 튜닝에 최적화된 메인보드다. 특히 10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해 안정적인 오버클럭은 물론 기가바이트 오버클럭 특화 터보 B-Clock IC칩으로 더욱 세밀한 BCLK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ASUS PRIME X370-PRO iBORA

ASUS PRIME X370-PRO는 X370 칩셋 기반의 ATX 메인보드로, 5-Way Optimization 기술을 통해 시스템 전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된 5-Way Optimization 기술은 시스템 전반의 발열은 물론, 그래픽카드와 GPU 부분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감지하고 쿨링 제어를 지원한다. AMD의 SVI2 기술과 호환되는 Digi+ 전원부 컨트롤 기술은 시스템의 오버클러킹 가능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향상시켜 소비 전력 절감에 매우 효율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