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교통수단, 펀픽 전기자전거&전동스쿠터 2종 추천
상태바
친환경 교통수단, 펀픽 전기자전거&전동스쿠터 2종 추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7.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급속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기름을 쓰지 않고 전기로 이동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다.

전자기기 쇼핑몰 펀픽의 쿠퍼 루빅(Kupper Rubik) 전기자전거는 VeloUP 스마트 동력 시스템을 적용해 노면의 경사를 신속하게 파악한다. 항공용 알루미늄 6061 재료를 사용했고 크기는 1100x555mm이며 무게는 14kg이다.

5.2Ah의 Panasonic 배터리를 적용해 2시간 충전으로 30~65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전압 24V에 고성능 브러쉬 리스 모터로 최대 250W 이상의 출력을 보인다. 또한, 자동차에 사용되는 사인파 모터 컨트롤러를 탑재해 모터 출력이 부드럽고 진동을 흡수할 수 있다.

펀픽의 ASKMY SPY X03은 페달이 장착돼 배터리를 모두 소진한 상황에서도 주행을 할 수 있다. 탈부착 배터리로 충전이 간편하며 4시간 완충으로 최대 3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대 속도는 25km/h이다.

12inch 휠 장착과 앞바퀴, 뒷바퀴 사이의 간격이 더 넓어져 균형을 쉽게 잡을 수 있다. 핸들 중앙에 위치한 대형 LCD 대형 디스플레이 계기판을 통해 기온, 주행속도, 주행거리, 배터리 잔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동봉되는 스마트키를 사용해 전원 온 오프, 차량 추적/ 서패스 기능, 도난방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쿠퍼 루빅(Kupper Rubik)과 ASKMY SPY X03은 펀픽에서 구매 시 국내 A/S가 가능하다.

두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펀픽 공식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