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80만 빛으로 물든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Siege M04
상태바
1,680만 빛으로 물든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Siege M04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6.2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시장이 눈에 띄게 커지면서, 가성비를 앞세운 게이밍 마우스부터 수십만 원대를 넘나드는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까지 등장했다. 이처럼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면 그 다음은 프리미엄 기기를 찾는 것이 사람들의 심리다.

사운드카드인 ‘사운드 블라스터’ 시리즈로 유명한 Creative(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인 ‘사운드 블라스터X Siege M04’(이하 Siege M04)는 이러한 심리를 제대로 충족시켜줄만한 게이밍 마우스다. 하이엔드급 센서와 더불어 화려한 RGB 효과, 오른손잡이에게 특화된 그립감까지 갖춰 다양한 방면에서 눈길을 끈다.

 

제원

센서 : PixArt PMW3360

DPI : 12,000DPI

응답속도 : 1000Hz

IPS : 250

가속도 : 50G

LED : RGB

스위치 : OMRON(내구성 5,000만 번)

크기/무게 : 136x67x43mm/110g

지원 : 내장메모리, 사운드 블라스터 커넥트 전용 소프트웨어

가격 : 69,000원

 

별처럼 빛나는 LED효과

▲ 사이드는 러버 그립으로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작됐다.

Siege M04는 오른손을 자주 사용하는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디자인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다. 마우스의 왼쪽과 오른쪽은 움푹 파여 손가락을 적당히 받쳐주고, 파인 부분에는 러버 밴드가 장착돼 손가락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디자인됐다.

손바닥이 닿는 부분은 매끄럽게 유선형으로 높이가 낮아져 손이 작은 유저도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쥘 수 있다. 손바닥과 그립되는 상판은 무광 UV 코팅이 적용됐다.

▲ RGB 조명 효과를 이용해 1,680만 가지의 색상으로 마우스를 물들여보자.

Siege M04의 매력 중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LED효과다. 해당 마우스는 1,680만 색상을 지원하는 풀 RGB LED의 화려한 조명효과를 구현한다. LED 효과는 기기 상단과 바닥, 휠이 있는 부분에 적용됐다.

특히 바닥에 적용된 LED가 실제 바닥에 닿지 않고 살짝 떠있어 LED 효과가 극대화됐다. Siege M04는 적외선 LED를 채용해 일반적인 마우스에 비해 소비전력도 낮은 편이다.

버튼은 왼쪽/오른쪽 클릭 버튼, 스크롤 클릭 버튼, 위/아래 스크롤, 스나이퍼 버튼, DPI 조절 버튼, 측면에 장착된 뒤로 가기/앞으로 가기 버튼이 있다.

가장 자주 쓰이는 버튼인 왼쪽/오른쪽 클릭버튼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빠른 반응성을 구현하도록 독립적인 버튼 구조로 설계됐다. DPI버튼을 누르면 3단계로 DPI를 조절할 수 있는데, 해당 단계는 버튼 위에 장착된 LED를 통해 손쉽게 확인된다.

 

승리를 위한 고성능 마우스

화려한 LED효과가 매력적이라 할지라도, 성능이 부족하다면 게이밍 마우스로는 낙제점이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Siege M04의 성능은 어떨까?

우선 센서는 현존하는 최강의 센서라 불리는 PixArt PMW3360이 장착됐다. 수치상으로는 12,000DPI와 1000Hz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데, 이정도 수준이면 다양한 게이밍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게이밍 마우스라 말할 수 있다.

▲ 표면과의 마찰을 최소화하는 테프론 피트는 위, 아래에 총 4개가 장착됐다.

스위치는 5,000만 번의 스위치클릭 수명을 보여주는 옴론(OMRON)사의 제품이 탑재돼 내구성도 준수한 편이다. 사운드 블라스터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7개의 버튼에 매크로를 세팅해 놓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내장된 온보드 메모리를 통해 기기 자체에 해당 설정을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 사운드 블라스터X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화려한 조명 설정은 물론 게임에 맞는 다양한 설정버튼과 매크로까지 지정할 수 있다.

Siege M04는 PixArt PMW3360 센서가 장착된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로, 화려한 RGB 효과와 준수한 그립감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PixArt PMW3360 센서와 RGB 효과를 지원하는 마우스가 최대 10만 원을 넘나드는 점을 본다면, Siege M04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