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면? 여행지에서 유용한 IT기기 4선
상태바
여름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면? 여행지에서 유용한 IT기기 4선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6.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보다 여유로운 ‘얼리 서머’를 즐기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통계에 따르면 6월 출국자 수가 증가 추세인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 동안 6월에 해외로 나가는 우리나라 국민은 연평균 12.5% 증가했다. 비용 절감과 번잡함을 피하려는 이른바 ‘스마트 컨슈머’가 늘고 있는 것.

일찍부터 휴가를 서두르는 스마트한 ‘6월 휴가족’에겐 어떤 IT기기가 유용하게 쓰일까? 추억에 남을 바캉스를 선사할 IT기기 4종을 소개한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

최근 한국후지필름이 정식 출시한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은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정사각형 모양의 프레임을 갖춘 제품으로 바캉스의 순간을 트렌디한 정방형 필름 속에 담을 수 있다.

사진 선택 후 명암 조절, 비네트 효과, 필터 등 자체 보정이 가능해 보다 더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

 

브리츠, BA-B10 Swimmer

플로팅 구조로 물 위에 떠 두 손 자유롭게 음악을 들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완전 방수로 구분되는 방수 등급 IPX7을 갖췄다.

70mm의 고성능 방수 유닛을 장착해 물에서도 안심하고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측면에 장착된 3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해 보다 강력한 중저음을 출력한다. 24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돼 약 4시간 충전으로 볼륨을 50%로 유지했을 시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엠포유, 캐리어 보조배터리

캐리어 보조배터리는 10000mAh의 용량의 대용량 제품이다. 듀얼 포트를 탑재해 동시에 2개의 스마트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퀄컴 3.0 충전을 지원하는 IC를 탑재해 일반 배터리보다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아임커머스, UM2 QC30C 고속멀티충전기

UM2 QC30C는 약 35분 만에 배터리를 80% 충전하는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하는 멀티충전기다. 일반 충전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빠르게 기기를 충전시킨다.

UM2 QC30C에는 일반 4포트와 USB 타입C 포트가 탑재됐다. 일반 포트 중 하나는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한다. 차세대 통합포트로 일컬어지는 USB 타입C를 탑재한 덕분에 갤럭시 S8, G6와 같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물론 앞으로 출시될 최신 기기도 문제없이 충전 가능하다.

여러 대의 기기를 한 번에 충전 가능하지만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가정 혹은 카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무게도 가벼워 여행지에서 유용하다.

업계 관계자는 “얼리 서머를 즐기기 위해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이 증가하는 가운데 여행지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스마트기기도 눈길을 끌고 있다“며 “많은 6월 휴가족이 이번 휴가를 스마트하게 즐기고,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