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 ‘포켓닥터’ 출시
상태바
KT,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앱 ‘포켓닥터’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6.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 박형출)가 병원, 약국, 의사 찾기에 특화된 건강정보 앱 ‘포켓닥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켓닥터는 7만 3천여 건의 병원 및 2만 2천여 건의 약국 정보 등 국내 최대 DB를 갖추고 있다. 검증 및 보완 작업을 통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세분화 된 맞춤 검색을 제공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위치검색과 현재 위치와 가장 가까이 있는 병원 찾기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주변 야간진료 어린이치과가 필요한 고객은 포켓닥터 테마검색에서 역세권, 야간진료, 어린이치과 항목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테마검색은 진료시간, 맞춤진료, 특수진료, 고객편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은 개별 항목 선택을 통해 일요일 진료, 산부인과 여의사 진료, 와이파이, 주차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의사 찾기, 동물병원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포켓닥터는 의학용어 사전과 의약품 검색기 등으로 구성된 ‘건강백과’, 지역별, 진료과목별 병원이벤트를 한눈에 보여주는 ‘이벤트 모아보기’, 다양한 콘텐츠로 건강/의료정보도 함께 접할 수 있다.

포켓닥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케이티스 박형출 대표이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정확한 의료정보와 편리한 검색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정보 플랫폼인 포켓닥터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80여년간 114번호안내서비스를 제공한 KT IS의 정보 구축 및 안내 역량을 결집하여 고객 친화적인 건강정보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