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손맛과 함께 즐기는 빛의 향연, RGB 게이밍 키보드 3종
상태바
짜릿한 손맛과 함께 즐기는 빛의 향연, RGB 게이밍 키보드 3종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6.0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끈한 게임 효과만큼이나 키보드의 변신도 더욱 화려해지고 있다. 일반적인 LED 조명효과에서 RGB LED 효과를 가진 키보드까지 가지각색의 화려한 게이밍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다.

특히 RGB LED는 평균 1,680만 가지의 색상을 각각의 키 마다 구현이 가능해 게이밍 키보드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한 타건감에 더해 키를 누를 때마다 색색으로 터지는 화려한 RGB LED로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는 키보드를 만나보자.

COUGAR VANTAR

쿠거 VANTAR는 제품을 감싸고 있는 화려한 RGB LED 조명 효과가 돋보이는 게이밍 키보드다. 특히 저소음 Scissor 스위치인 펜타그래프 방식을 적용했음에도 게임에서 동시 입력 빈도가 잦은 19키에 안티 고스팅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며 안정적인 타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VANTAR 키보드는 조용하고 가벼운 펜타그래프만의 키 감을 살리면서도 단점을 최소화 시켜 게임에서도 정확한 터치가 가능해졌으며, 노트북 키보드의 타자 소음보다 조용하여 LED 조명 효과를 꺼 놓으면 도서관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8가지 RGB LED 효과가 사전 설정이 돼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절차 없이 Fn 키와 숫자 키의 조합으로 화려한 LED 효과를 즐길 수 있다.

■ 제원
키 스위치 : Scissor(펜타그래프)
동시 입력 : 19키
크기 : 132x445x20mm
무게 : 600g

기능 : 컬러 LED 백라이트, WASD/방향키 변경, 윈도우락, 멀티미디어키
가격 : 35,900원(4/21 기준)

GIGABYTE Force K85 

기가바이트 포스 K85 RGB는 프레임을 최소화해 기계식 키보드 본연의 라인을 최대한 살린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키보드다. 견고한 빌드 품질과 결합된 순수한 디자인은 심플한 멋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전작인 K83과 달리 최대 1,680만 컬러의 다양한 RGB LED 조명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조명 효과로 자신만의 게이밍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색상 변경, 밝기 조정, 백라이트 온/오프 기능, LED 스타일 변경이 가능하다. 카일(Kailh) 스위치를 채택해 뛰어난 품질과 균일한 타건감을 제공하며, 1000Hz 전송률을 구현해 정밀하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Fn키와 기능키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8키와 매크로 키, 게임 및 은행모드 단축키 기능을 지원한다. 국내에는 청축과 적축 두 가지다.

■ 제원
키 스위치 : 카일 스위치(적/청)
동시 입력 : 풀 키(Full-Key)
크기 : 131x438x40mm
무게 : 1.10kg
기능 : 1000Hz 전송률, 스텝스 컬쳐2, 핫링크 키, 윈도우 락, 게임/은행모드 키
가격 : 76,070원(4/21 기준)

CORSAIR K95 RGB Platinum

커세어 K95 RGB 플래티넘 키보드는 항공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아노다이즈드 프레임을 사용해 제품 수명이 길고 가볍다. 또한 기계식 키보드의 표준으로 인식되는 체리 MX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8MB 온보드 메모리와 하드웨어 플레이백이 더해져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자 맞춤키, 매크로 설정은 물론 복잡한 멀티 레이어 조명 프로파일도 저장할 수 있다.

특히 19구역에 화려한 색감으로 ‘라이트 엣지 조명 바’를 구축한 것이 특징. 이는 CUE(Corsair Utility Engine)에서 설정이 가능한 개별 키의 RGB 조명 외에 새로운 라이트엣지(LightEdge)를 더한 것이다. 라이트엣지는 19개 구격으로 이루어진 조명바를 제공해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자신의 입맛대로 RGB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 제원
키 스위치 : 체리 MX RGB
동시 입력 : 풀 키(Full-Key)
크기 : 171x465x36m
무게 : 1.32kg
기능 : 1ms 응답속도, 프로파일 변경, 금속 하우징, 온보드 메모리(8MB), 매크로 버튼
가격 : 279,870원(4/21 기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