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커머스, 퀄컴 퀵차지 3.0 기술 적용한 고속충전기 5종 출시
상태바
아임커머스, 퀄컴 퀵차지 3.0 기술 적용한 고속충전기 5종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5.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M2 QC30C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아임커머스가 UM2(유엠투) 고속충전기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스마트기기 및 보조배터리가 대중화되면서 이러한 기기들을 손쉽게 충전시킬 수 있는 고속멀티충전기를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반형 USB 포트는 속도도 느릴뿐더러,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임커머스는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총 5종의 UM2 고속충전기를 런칭했다. 선보인 제품은 4~5포트 고속멀티충전기 3종과 차량용 고속충전기 2종이다.

UM2 고속충전기 제품군은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포트가 탑재됐다. 이로써 해당 기술이 지원된 LG전자 스마트폰 ‘G6’의 경우 최대 약 35분 만에 80% 이상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퀄컴 퀵차지란, 퀄컴(Qualcomm)에서 개발한 고속 충전기술이다. 급속 충전기술 기기와 충전기가 서로 통신하며 효율적인 충전을 구현하며, 이로 인해 고전압, 고전력 공급 방식으로 고속 충전을 안전하게 지원한다. 현재 퀄컴 스냅드래곤 AP를 탑재한 스마트폰에 해당 기술이 적용됐다. 아임커머스는 이러한 퀄컴의 국내 정식 라이선스 업체다.

또한 아임커머스의 UM2 고속충전기 제품군에는 충전 전압, 전류를 기기에 따라 공급하는 스마트IC가 채용됐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5포트 멀티 고속충전기의 경우 모든 포트에 5개의 전 제품을 연결해 충전할 경우 스마트기기의 손상이 가해질 수 있지만, UM2 고속충전기를 사용하면 이러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박민지 아임커머스 UM2 충전기사업팀 대리는 “다양한 고속충전이 가능한 기기가 등장하는 시대에 UM2의 퀄컴 퀵차지 3.0 충전기 제품군은 이제 필수품이다”라며 “각 가정 뿐만 아니라 동시에 다수의 기기 충전을 필요로 하는 매장 및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지에서 휴대한 각종의 스마트기기의 빠르고 안전한 충전을 위한 여행 필수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커머스는 UM2 고속충전기를 출시한 기념으로 오는 25일부터 인터넷쇼핑몰 옥션에서 특가제안 및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을 실시한다.

▲ UM2 QC30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