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 펀픽 전동스쿠터&전기자전거 추천
상태바
떠오르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 펀픽 전동스쿠터&전기자전거 추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4.27 17: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동킥보드, 전기스쿠터, 전동자전거, 전동킥보드 등의 스마트 모빌리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 달 1,000원도 안 되는 금액에 교통비를 해결할 수 있는 ASKMY SPY X01 전동스쿠터와 ASKMY SPY X03 전기자전거가 자출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펀픽의 ASKMY SPY X01, X03은 페달을 밟을 필요 없이, 전기로 움직이는 스마트 모빌리티다.

▲ ASKMY SPY X01

ASKMY SPY X01 전기스쿠터는 X형 설계로 효율적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무게로 프레임이 쉽게 부러지지 않는다. 핸들 중앙에 탑재된 대형 LCD 계기판에는 주행속도와 주행거리, 남은 배터리 양이 표시된다. 야간 주행을 위한 전방 LED 헤드라이트와 후미등도 빠뜨리지 않는 등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앞바퀴와 뒷바퀴에는 자동차와 동일한 디스크 브레이크가 양쪽 다 장착돼 안전하다.

자전거를 탈 수 있다면 ASKMY SPY X01 전동스쿠터의 운전은 어렵지 않다. 앞바퀴 위쪽에 있는 발걸이에 발을 올려두고 자전거를 타듯 핸들을 조작하면 된다. 듀얼 서스펜션이 적용돼 작은 턱이나 계단에서도 충격이 비교적 적어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다.

11,4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250W 출력으로 최대 6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출퇴근용으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속도는 25km/h다. 가격은 펀픽 할인가로 990,000원이다.

▲ ASKMY SPY X03

ASKMY SPY X03 전동자전거 또한 X형 디자인으로 설계돼 체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며 항공기 제작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사용해 가벼우면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SPY X01 전기스쿠터와 X03 전동자전거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페달과 배터리다. SPY X03에는 페달이 달려있어 배터리 부족 시 자전거처럼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전기자전거는 충전을 위해 자전거 본체를 직접 이동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SPY X03은 보조키를 이용해 안장 하단에 있는 배터리를 분리시켜 배터리만 휴대해 간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다. 4시간 충전 시 최대 40km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펀픽 할인가로 1,240,000원이다.

펀픽은 해외 직구의 가장 큰 단점인 A/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SKMY 본사와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따라서 펀픽에서 구매하는 모든 ASKMY 제품들은 공식 A/S센터에서 정품 부품을 사용한 수리가 가능하다.

한편, 펀픽 공식 스토어에서는 ASKMY SPY X01 전동스쿠터와 ASKMY SPY X03 전기자전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모빌리기 기기 추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uihwan 2017-06-08 23:37:53
등판각도는어느정도인지알고싶고요,또속력이조금더빠른모델은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