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유니티, GDC 2017 ‘메이드 위드 유니티’서 뛰어난 그래픽 게임 22종 선보여

임병선 기자l승인2017.03.03l수정2017.03.03 11:3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유니티가 글로벌 게임 행사에서 유니티 엔진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세계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7’(Game Developer Conference 2017)에서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이하 MWU)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 22종의 게임을 선보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MWU 쇼케이스는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과 콘텐츠들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MWU 활동의 일환으로, GDC 기간 동안 유니티 부스에서 선보였다. 특히 22종의 게임들은 유니티 엔진의 뛰어난 그래픽 구현 능력과 개발 노하우가 녹여진 흥미진진한 게임성을 선보여 현장을 찾은 전 세계 개발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대표작으로는 국산 기대작이자 ㈜라인플러스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연내 선보일 예정인 ‘하운드13’의 액션 RPG ‘헌드레드 소울’(Hundred Soul)이 있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으로, 지난 11월 ‘유나이트 LA 2016’에 이어 올 GDC에서도 시연 버전을 선보여 미국 현지 개발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국내 개발사인 ‘카본아이드’의 ‘기간트쇼크’(Gigant Shock)도 영상을 공개해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화면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기간트쇼크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거대 몬스터를 공략해 쓰러뜨리는 게임으로,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간단한 조작으로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기대작이다.

아울러,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봄버맨’ 시리즈의 신작인 ‘슈퍼 봄버맨 R’(Super Bomberman R)도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였다. 폭탄을 이용해 적을 처치하는 전통적인 게임 방식을 유니티 엔진을 통해 구현된 뛰어난 3D 그래픽을 통해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지난 몇 년간 전 세계 플레이어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모아온 퍼즐 게임 ‘카미’(Kami)의 후속작인 ‘카미 2’ 역시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켰다. 방문객들은 현장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며 창의적으로 표현된 퍼즐 게임을 즐겼다.

한편, 유니티 엔진이 게임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종합 콘텐츠 개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도 애니메이션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특히 VR 애니메이션 ‘아스테로이드!’(ASTEROIDS!)가 인기를 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영화상을 휩쓴바 있는 VR 애니메이션 ‘인베이전!’(INVASION!)의 제작사 바오밥 스튜디오의 후속작으로, 지난 1월 ‘2017 선댄스 영화제’에 뉴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돼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작품이다. 서정적인 스토리를 아름다운 광원 효과로 미려하게 표현해낸 ‘SOBA Films’의 3D 애니메이션 ‘손더’(Sonder)도 아름다운 영상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향후에도 MWU 쇼케이스와 같은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후원해 더 많은 사례가 세계적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국내 기업들과도 긴밀히 협업해 국내 작품들이 세계 시장에 널리 소개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