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카카오, 넵튠에 100억원 투자 및 전략적 제휴 단행

임병선 기자l승인2017.02.0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31일, ㈜넵튠(대표 정욱)에 총 1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카카오의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 성장나눔게임펀드에서 각각 50억 원 규모의 공동 투자 형태로 진행되며, 넵튠은 이를 위해 총 100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를 단행한다.

카카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신규 프렌즈게임 2종을 포함, 넵튠이 국내 출시를 위해 개발 및 퍼블리싱 하는 게임 중 스포츠게임을 제외한 모든 모바일 게임을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런칭하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게 됐다.

이처럼 넵튠의 검증된 모바일게임 개발력과 라인업을 확보함으로써 2017년 이후 카카오게임 라인업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파트너사와 함께 카카오 게임 사업의 내실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투자를 맡은 카카오게임즈는 직접 투자사로서 넵튠과 함께 게임 소싱 및 유통 전반의 협업을 담당하며, 카카오 성장나눔게임펀드를 운영중인 케이큐브벤처스 역시 넵튠의 주요 주주사로서 이들 사업의 측면 지원을 맡게 된다.

넵튠 역시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총 100억 원 규모의 모바일게임 소싱 자금을 확보하고, 향후 유망 개발사 인수와 유력 게임 IP(지식재산권) 확보에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대규모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업 가치 확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총괄 부사장은 “넵튠은 검증된 개발력과 우수한 맨파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게임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넵튠과 같은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사와의 공조를 통해 우수한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는 한편, 나아가 카카오게임의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욱 넵튠 대표이사는 “카카오가 보유한 카카오게임 플랫폼은 본격적인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을 있게 한 원천이자 원동력이며 넵튠의 캐주얼 모바일게임 라인업에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략적제휴 및 투자 유치를 통해 캐주얼 모바일게임 대중화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에서도 통할 수 있는 우수 IP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