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리마스터 버전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 출시
상태바
2K, 리마스터 버전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9.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K는 많은 수상 경력이 있는 ‘바이오 쇼크’ 시리즈 세편으로 이루어진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BioShock: The Collection)이 최신 콘솔에 맞게 재구성돼 PlayStation4와 Xbox One 버전으로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이래셔널 게임스(Irrational games)와 2K마린(2K Marin)이 개발하고 블라인드 스쿼럴 게임즈(Blind Squirrel Games)가 1080P FHD와 초당 60프레임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은 예전 콘솔 세대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게임 시리즈 중 총 세편의 게임과 싱글 플레이어 애드온(singleplayer add-on) 콘텐츠를 제공한다.

바이오쇼크, 바이오쇼크 2의 PC버전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식 2K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업그레이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2K의 대표 크리스토프 하트만 (Christoph Hartmann)은 “바이오쇼크 시리즈가 몹시나 자랑스럽고 최신 콘솔들로 이전시키는 이번 프로젝트에 굉장한 공을 들였다”라며 “많은 평가단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이 게임들을 이미 플레이 해보았던, 새롭게 접해 보던 지금 보다 랩처와 컬럼비아에 빠져들기에 더 좋은 시간은 없다”라고 전했다.

리마스터된 컬렉션은 ‘바이오쇼크 상상하기(이미지닝 바이오쇼크, Imaginig BioShock)’라는 제작자 해설을 포함하며 첫 번째로 리마스터된 바이오쇼크의 랩쳐 곳곳에 숨겨진 골든 릴 (Golden Reel)을 발견하면 감상할 수 있다.

이 골든 릴들을 발견하면 플레이어들은 거의 두 시간에 걸친 제작자 해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바이오쇼크 및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켄 레빈(Ken Levine), 바이오쇼크에서의 영상 담당이자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애니메이션 디렉터인 숀 로버트슨(Shawn Robertson)의 이야기를 담았다.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은 두 장의 CD와 바이오쇼크, 바이오쇼크 2,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싱글 플레이어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든 싱글플레이어 애드온 콘텐츠들도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