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혼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 ‘혼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08.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대표 서종렬, 정진우)이 혼자사는 사람들을 위해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네마트 애플리케이션 ‘마트요(MartYo)’는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주거지에 가장 가까운 마트 명 또는 주소를 입력, 마트를 검색하고 장보기, 기획상품, 쿠폰할인 등 혜택은 물론 주문과 결제 그리고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신선제품부터 생활필수품까지 확인 가능하고, 점주로부터 세일품목과 같은 알림 내용을 무료 푸시 서비스로 받아 볼 수 있다.

주차연결서비스 ‘차빼요’는 차주의 핸드폰번호 대신 차빼요 대표번호 1588-3008을 이용해 차주에게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개인 번호 노출을 차단해 핸드폰 번호가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방지했다.

이외에도 모바일 무료 팩스 서비스 ‘땡큐모바일팩스(Thank you Fax)’는 앱만 깔면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문서, 사진 등을 이용해 다른 팩스 기기로 발송할 수 있으며, 개인 무료팩스 수신번호를 발급받아 사전에 지정해놓은 이메일 주소로 팩스를 수신 받는 것도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1인 가구의 급증은 개개인의 자기만족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그들은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지향한다”면서 “세종텔레콤은 다양한 ICT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통신사업자로서 혼족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통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