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132번째 신규 챔피언 ‘클레드’ 공개
상태바
리그 오브 레전드, 132번째 신규 챔피언 ‘클레드’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8.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132번째 신규 챔피언인 ‘클레드’(Kled)를 공개했다.

‘망나니 기사’ 클레드는 도마뱀 ‘스칼’을 타고 다니며, 물불을 가리지 않고 전투에 뛰어드는 포악한 소인족 요들 캐릭터다. 국내·외 LoL e스포츠 경기 현장에 붙은 클레드 현상수배 포스터로 출시 전부터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챔피언이기도 하다.

클레드의 가장 큰 특징은 겁쟁이 도마뱀 ‘스칼’과 함께 싸울 수 있다는 점이다. 스칼과 클레드는 각기 다른 체력 막대를 가지고 있는데 클레드가 스칼에 타고 있을 때에는 기본 지속 효과 ‘겁쟁이 도마뱀 스칼’에 의해 스칼의 체력만 감소하게 된다.

스칼은 체력이 바닥나면 클레드를 남겨두고 도망을 치는데, 이때 클레드는 단독으로 싸워야 하지만 적 챔피언에게 전진하는 속도가 빨라져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스칼에 다시 탑승하려면 위험을 감수하고 포탑이나 챔피언, 몬스터를 공격해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키거나, 안전하게 본진으로 귀환하면 된다.

클레드는 스칼을 타고 아군과 함께 돌격하거나 전투를 열고, 적을 끌어오는 등 팀 단위 교전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스칼이 도망친 위기의 순간에도 공격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스칼의 체력을 조절하면서 스칼 탑승 시와 미탑승 시의 다채로운 스킬들을 활용하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고, 팀 플레이에서 다양한 전술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클레드 출시와 함께 신규 챔피언의 활용법을 설명하는 ‘입롤의 신 클레드 편’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의 콘셉트는 잃어버린 스칼을 찾기 위해 과학수사팀, 육감수사팀으로 분장한 입롤 탐정들이 수사를 벌인다.

또한, 입롤의 신 유튜브 영상 내에 제공되는 이벤트 링크를 클릭하여 감상평을 남길 시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클레드 챔피언과 클레드 경 스킨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편에는 ‘kt 롤스터’ 소속 ‘썸데이’ 김찬호 선수가 출연해 클레드를 활용하는 다양한 요령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준규 라이엇 게임즈 퍼블리싱 총괄이사는 “클레드는 스칼과 함께 2인 1조로 공격하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챔피언”이라며 “강력한 전투력과 팀 플레이 능력까지 겸비해 더욱 다양한 팀 전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