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낮은 전력 소비·HD급 게이밍 성능 ‘라데온 RX 470’ 출시
상태바
AMD, 낮은 전력 소비·HD급 게이밍 성능 ‘라데온 RX 470’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8.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폴라리스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RX 470(Radeon RX 470)을 공식 출시했다. 본 제품은 메인스트림급의 폭넓은 사용자층을 겨냥해 개발된 제품으로, 권장 소비자 가격은 미화 기준 179달러다.

라데온 RX 470은 차세대 그래픽 연산 기술인 비동기식 컴퓨트 기능은 물론, HDR 모니터, 차세대 API 지원 등 기존 메인스트림급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낮은 전력 소비로 HD급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RX 470은 32개의 연산 유니트와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4.9TFLOPS의 연산 능력 갖추고 있어 전 세대 대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통상 전력 소비는 120와트에 불과하다.

 

라데온 RX 470이 탑재한 기술은 다음과 같다.

· 향상된 게이밍 성능 – 4세대 GCN 아키텍처 기반의 라데온 RX 470은 비동기식 셰이더와 향상된 지오메트리 엔진을 탑재해, 다이렉트X 12(DirectX 12), 벌칸(Vulkan) 등 차세대 API 환경에서 탁월한 HD급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 저전력 대비 높은 성능 – 라데온 RX 470은 14nm 핀펫(FinFET) 공정 기반의 제품으로, 기존 세대 제품 대비 낮은 전력 소비로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소형/저전력 플랫폼에서도 탁월한 게이밍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 HDR 디스플레이 지원 – 라데온 RX 470은 최신 HDR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보다 고품질의 게이밍 및 영상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다.

· 소프트웨어 지원 – 라데온 RX 470은 AMD의 최신 라데온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우수한 성능 및 기능,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며, 오버클러킹 및 전압 조정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른 세부 설정도 가능하다.

· 저소음 게이밍 환경 구현 – 라데온 RX 470은 온도 및 워크로드에 따라 팬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는 신기술이 적용돼 보다 조용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 AMD X커넥트 기술(AMD XConnect Technology) 지원 – 라데온 RX 470은 AMD의 최신 외장 그래픽 지원 기술인 X커넥트 기술을 지원한다. 썬더볼트3 (Thunderbolt 3) 기반의 외장 그래픽 연결 기술을 통해 초박형 노트북 제품에서도 RX 470 외장 그래픽 카드와 연동, 우수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AM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