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미니’, 미니PC 최초로 굿 디자인에 선정
상태바
‘리플미니’, 미니PC 최초로 굿 디자인에 선정
  • PC사랑
  • 승인 2007.10.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미니’, 미니PC 최초로 굿 디자인에 선정

베이하이(http://www.myripple.co.kr, 대표 이성광)는 ‘리플미니’가 산업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7 우수산업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되어 GD(굿 디자인)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우수디자인(GD) 마크를 미니PC업계 최초로 획득한 리플미니는 설계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편의성과 경제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것으로 금번 GD 마크 획득을 통해서 그 우수성을 공인 받게 되었다.

리플 미니는 120mm x 300mm x 220 mm (가로 x 세로 x 높이) 의 부피(7.9리터)로 기존 데스크탑의 1/8 사이즈에 공간 절약형 미니 컴퓨터이다. 소비자는 단 3가지 부품(하드디스크, 메모리, ODD)을 메뉴얼에 따라서 조립하면 2분 안에 소형 완제품 컴퓨터를 가질 수 있다. 6개의 USB, 패러럴 포트, PS/2, 확장 PCI 슬롯, 2채널 오디오, 3D 그래픽 지원 등 빠짐 없는 확장 스펙을 가지고 있다.

리플 미니는 작은 사이즈, 저전력에 초저가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업무용 PC, 공중 PC, 거실용, 산업용, 게임용, 개인용, 리눅스 서버용, Car PC, IP TV, File Server, 세컨드 PC 등에 사용 할 수 있는 다목적 미니컴퓨터이다.

베이하이의 이성광 대표는 “리플미니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경제성이 잘 조화를 이룬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실용적인 디자인, 성능과 경제성을 두루 갖춘 리플미니II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서 고객이 진정으로 갖고 싶은 컴퓨터를 만들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Good Design 이란?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습니다.

GD마크 선정제란?
GD는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 장려하여, 상품의 디자인개발을 촉진하고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며, 품질이 우수함은 물론 사용하기 편리하고 생활공간에 아름다움을 갖춘 상품개발 및 이의 발굴을 촉진합니다.
-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하여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증대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합니다.
- 상품의 디자인 수준향상으로 국민의 다양한 욕구충족 및 국민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입니다.
- 산업디자인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 및 관심을 고취시킴으로써 산업디자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