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프로 듀오 출시
상태바
AMD, 라데온 프로 듀오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4.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리퀴드VR 솔루션을 탑재한 가상현실 플랫폼 라데온 프로 듀오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 플랫폼이다. 16 TFLOPS에 달하는 강력한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라데온 프로 듀오는 파이어프로(FirePro) 및 라데온 제품군 등 그래픽 분야 전반에 걸쳐 AMD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리퀴드VR SDK가 탑재된 본 제품은 최신 기술을 통해 지연율을 개선하고 가상현실 파이프라인 구축을 가속화한다. 또한, 듀얼 GPU를 탑재해 가상현실 개발자는 물론, 콘텐츠 개발자 및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AMD의 가상현실 인증 프로그램인 AMD VR 레디 크리에이터(AMD VR Ready Creator) 부문에 포함되는 초기 제품 모델이며, 크라이텍 VR 퍼스트의 가상현실 플랫폼으로도 채택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를 플랫폼으로 채택한 크라이텍 VR 퍼스트는 현재 가상현실 개발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대학 교육 기관과 연계, 가상현실 연구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4월 26일부터 전세계적으로 출시되며, AIB 파트너 및 시스템 빌더들을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SEP)은 미화 $1,499로 책정되어 있다. (* 파트너사 및 유통사에 따라 국내 가격은 상이할 수 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D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