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인터랙티브 VR프로젝트 ‘Mars 2030’ 공개
상태바
엔비디아, 인터랙티브 VR프로젝트 ‘Mars 2030’ 공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4.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SA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생생한 화성 탐험 경험 제공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진행 중인 세계 최대의 GPU 개발자 컨퍼런스인 ‘GTC 2016’에서,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퓨전 미디어(FUSION Media)와 공동 제작하는 인터랙티브 VR(가상현실) 프로젝트 ‘Mars 2030’을 공개했다.

Mars 2030은 VR을 통해 처음 화성에 발을 내딛은 우주 비행사가 화성을 탐험 및 조사하는 경험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다.

Mars 2030은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전문 기술 도움을 받아 사실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NASA는 퓨전 미디어와 기술교류협약을 맺고 화성 표면 체험이 가능하도록 전문 기술을 제공했다.

NASA의 화성 탐사 미션을 통해 축적된 위성 이미지와 데이터는 엔비디아 VR웍스(NVIDIA VRWorks) 기술로 구현해 몰입감을 더한다.

VR웍스 기술 중 헤드셋 화면부를 최상의 화소 밀도에 맞도록 조정하는 다중 해상도 쉐이딩(Multi-Res Shading)과, 3D 스테레오 렌더링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개의 GPU를 할당하는 VR SLI가 사용됐다.

GTC 오프닝 키노트에서 NVIDIA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젠슨 황(Jen-Hsun Huang)은 개인용 컴퓨터의 선구자이자 애플 설립자 중 하나인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 Wozniak)의 VR체험 경험을 소개했다.

워즈니악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가상현실을 통한 화성 체험을 구현한 Mars 2030은 향후 화성 탐사에 나서는 우주비행사에게도 유용할 정도로 매우 놀라운 수준의 현실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줄리안 레이에스(Julian Reyes) 퓨전 미디어 프로듀서는 “퓨전 미디어는 나사의 차세대 우주 탐사 계획과 함께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을 구현할 수 있었다”며, “이 프로젝트는 지구의 VR사용자가 1억 41백만 마일 거리의 화성으로 순간 이동하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즈비 그린스테인(Zvi Greenstein) 엔비디아 제너럴 매니저는 “현 인류 중 단 10억 분의 1이 실제 화성을 방문할 수 있지만, Mars 2030 프로젝트는 전 인류에게 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앞선 기술로 실제에 최대한 가까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및 쿼드로(Quadro)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Mars 2030은 올 가을 일반 대중에게 판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