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그린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라인 강화
상태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그린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라인 강화
  • PC사랑
  • 승인 2007.10.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그린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라인 강화

유일한 서비스 중심 스토리지 솔루션(Service Oriented Storage Solutions, 이하 SOSS) 공급 업체이며 히타치의 자회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는 미드레인지 고객들을 위해 강화된 히타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히타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은 히타치 어댑터블 모듈러 스토리지(Hitachi Adaptable Modular Storage, 이하 AMS)와 히타치 워크그룹 모듈러 스토리지(Hitachi Workgroup Modular Storage, 이하 WMS)이다. 이 제품들은 오늘날 고객들의 비즈니스상 가장 큰 문제점으로 떠오른 에너지 비용 증가에 대한 부담, 데이터센터 및 공간의 필요성, IT 구조 전반에 대한 높은 보안 기능의 필요성 등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자세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개념의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

HDS가 오늘 발표한 AMS 및 WMS 미드레인지 라인업은 SOSS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개념의 파워 세이빙 기능을 제공한다. AMS 및 WMS 라인업의 파워 세이빙 성능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지 않을 경우 디스크의 전원을 내릴 수 있으며 다시 구동되면 즉각적으로 전원을 켤 수 있어 고객들의 전력 절감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준다.

선도적인 CIO 컨설팅사인 ITCentrix의 CEO 데이브 벨란테(Dave Vellante)는 “HDS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스토리지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전력 및 쿨링 비용을 크게 감소시켰다”며 “HDS의 AMS 및 WMS 모델이 지원하는 파워 세이빙 기능은 특히 백업과 아카이브 환경에 효율적이며 기존 모듈러 어레이 대비 전력 및 쿨링 비용을 2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이로써 HDS는 그동안 HDS의 모든 스토리지 솔루션에 적용해 온 그린 스토리지의 혁신과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는 에너지 소모를 줄임으로써 기업들이 정보의 저장 및 처리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많은 양의 아카이브 데이터나 사용 빈도가 낮은 VTL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한 고객들로부터 주목받고 있으며 백업을 위해 할당된 볼륨이나 인스톨됐지만 아직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 용량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스토리지 어레이가 소모하는 킬로와트시(kWh)를 크게 감소시켜 데이터센터나 분산 배치된 기업 내 컴퓨팅 환경에서의 쿨링 비용을 줄여준다.

이같은 특징을 가진 HDS의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는 AMS 및 WMS 라인 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의 SATA와 파이버 채널에서 구현되며 가용성 및 신뢰성을 기반으로 환경 친화적인 요구 사항들까지 만족시킨다.

ESG의 토니 아사로(Tony Asaro) 상임 분석가는 “HDS는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의 40%를 점유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제품 라인은 물론, SMB급까지 모든 규모의 스토리지 제품 라인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전제하고 “HDS는 최초로 드라이브가 사용되지 않을 때 전원을 끄는 기능을 구현해 타사 대비 뛰어난 전력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업계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력과 스토리지 시스템 설계 및 기능과 관련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HDS가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와 탁월한 전력 절감 성과를 실현한 것은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 기능이 데이터센터 내 전력과 쿨링 비용의 증가로 인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향후 큰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750 기가바이트 SATA II 드라이브 지원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AMS 및 WMS 시스템은 750기가바이트 SATA II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기존의 SATA 드라이브보다 더 우수한 신뢰성과 큰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최소의 전력과 쿨링 비용으로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도록 킬로와트당 기가바이트 비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750 기가바이트 SATA II 디스크 드라이브는 AMS 및 WMS 시스템과 함께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V(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이하 USP V)를 가상화된 외장형 계층화 스토리지로 사용하고 있거나 AMS 및 WMS시스템을 단일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관계없이 많은 스토리지 용량을 저렴한 가격에 도입하고자 하는 SMB 고객들에게 이상적이다. 750기가바이트 SATA II 드라이브는 AMS 및 WMS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데이터 접근성 개선 등의 비즈니스적인 요구 사항에 맞춰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서비스

HDS는 새로운 오딧 로깅(Audit Logging)과 역할 기반 접근(Role-based Access) 보안 서비스를 통해 스토리지 보안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우선 AMS 및 WMS 시스템은 시스템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용자의 접근 기록들을 저장하는 오딧 로깅 파일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록들은 사용자 정보와 시스템 오퍼레이션의 정확한 시간, 이름, 매개변수, 일상적인 작업 완성 여부와 에러 메시지 등 최종적인 결과물을 포함한다.

오딧 로깅은 모든 사용자의 접근 오퍼레이션을 트래킹하고 보안 상태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에러의 원인을 조사하거나 잠재적인 에러 발생을 방지한다. 고객들은 다양한 시스템의 오딧 로깅 파일들을 중앙 서버로 익스포트할 수 있어 감사와 제어 관리 업무를 크게 단순화 할 수 있다. HDS의 오딧 로깅(Hitachi Audit Logging)은 BSD Syslog 프로토콜(RFC3164)로 호환되며 이를 통해 기존의 로그 시핑 인프라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HDS의 역할 기반 접근 서비스는 AMS 및 WMS 시스템 환경에 대한 안전한 관리를 위해 강력한 사용자 인증과 접근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한다. AMS 및 WMS 시스템은 어카운트 관리자, 스토리지 관리자와 감사자 등 세 단계의 사용자별 프로필을 기준으로 인증 및 접근 권한을 제어할 수 있다. HDS가 제공하는 개인 사용자 프로필은 스토리지 관리 기능 접근 권한을 특정 프로필을 가진 사용자들에게만 한정할 수 있다.

HDS의 SOSS 솔루션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가진 비즈니스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V 시리즈의 외장형 가상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동일한 스토리지 서비스 혜택과 동일한 스토리지 관리 체계 하에 AMS 및 WMS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특히 저가의 SATA 디스크와 함께 배치할 경우 AMS 및 WMS 시스템은 계층화 혹은 아카이브 스토리지로써의 USP V를 보완해준다. 이는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는 HDS의 SOSS 솔루션들의 비용 효율성 및 확장성을 입증하는 또 다른 예라 할 수 있다.

HDS코리아의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HDS코리아는 HDS 스토리지 플랫폼상에서 구현될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IT 효율성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인 데이터센터로의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네빌 지사장은 “SMB 기업들의 요구 사항에 맞춰 강화된 그린 스토리지 AMS 및 WMS 시스템의 기능은 수많은 산업군의 개별 기업 고객들이 가진 요구 사항을 모두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헬스케어 분야의 고객들이 새로운 개념의 HDS 파워 세이빙 스토리지 서비스를 도입해 환자의 진단 기록 등 접근성이 떨어지는 데이터를 저장할 경우 전력 및 쿨링 비용을 절감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