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문서뷰어 공공데이터포털에 적용돼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문서뷰어 공공데이터포털에 적용돼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3.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처리 전문 업체 사이냅소프트(대표:전경헌)는 웹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보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적용됐다고 8일 밝혔다.

2만여 개의 데이터가 csv, xls, xlsx, hwp, doc 등의 확장자로 공개되고 있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는 공개된 문서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문서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사이냅 문서뷰어’로 제공하고 있다.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검색한 후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미리보기’ 에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어 사용자의 PC에 아래아한글이나 MS Office, PDF 애플리케이션이 없어도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포털 관계자는 “문서 미리보기로 애플리케이션이 없어도 사용자는 공개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으로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라고 밝혔다.

사이냅소프트 담당자는 “문서 내용을 미리 확임함으로서 문서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데이터 활용 여부를 사용자가 빠르게 판단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의 불필요한 다운로드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대민에게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바로보기 서비스로 기획재정부, 국세청, 환경부, 해양수산부와 같은 주요 부처의 홈페이지에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