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사용 팁 – 기본 제공 유틸리티 100% 사용하기
상태바
노트북 사용 팁 – 기본 제공 유틸리티 100% 사용하기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6.01.2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을 구입할 때 윈도우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깡통상태의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러나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는 유저의 경우 윈도우가 기본 설치되어 판매되는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도 많이 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의 장점은 윈도우 외에도 노트북 제조사에서 자사에 판매되는 노트북의 사용편의를 위해 여러가지 유틸리티를 설치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더 쉽고 빠르게 노트북을 제어하며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노트북에 기본으로 설치되는 유틸리티를 잘 활용한다면 많은 돈을 주고 구입한 고가의 노트북을 더 쉽고 빠르게 제어하며 사용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노트북은 윈도우가 설치 되어있는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스마트 매니저, 스마트 데시보드,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판매가 된다. 기가바이트 노트북을 더 완벽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4가지 대표적인 기본 유틸리티에 대해 알아보자.

윈도우 제어판이 필요 없는 시스템 설정 – 스마트 매니져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노트북에 기본으로 설치되는 유틸리티인 스마트매니저 프로그램은 시스템 셋업을 보다 쉽게 사용하기 위해 설치되는 유틸리티이다. 스마트 메니저의 대표적 기능으로는 모니터 화면의 밝기 조정, 음량 조정, 카메라 기능 제어 등의 기능을 바탕화면에 있는 스마트 매니저 아이콘을 실행함으로 쉽게 제어를 할 수 있다.

하드웨어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손쉽게 – 스마트 업데이트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는 노트북의 각 하드웨어 지원 프로그램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한번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틸리티이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이용할 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메인보드 칩셋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등을 개별적으로 설치하려고 한다면 각 하드웨어의 제조사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노트북 제조사 사이트를 방문해야지만 원하는 업데이트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 백업은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노트북에 적용되어 있는 각 하드웨어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한번에 해줄 수 있도록 하는 유틸리티이다.

내 노트북의 성능을 한눈에 – 스마트 데시보드
스마트 데시보드는 기가바이트 노트북에만 있는 유틸리티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입하여 사용할 때 “내 노트북의 성능이 어느 정도나 되지. “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가격이 높은 노트북을 구입했는데 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성능을 모른 데서야 말이 안 된다. 노트북의 성능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각 하드웨어에 맞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성능을 체크야지만 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성능을 체크해 줄 수 있다.

기가바이트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데시보드 유틸리티의 특별한 점은 별도의 하드웨어 성능 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언제라도 내가 사용 기가바이트 노트북의 CPU 점유율, G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 HDD 사용량, 노트북의 발열량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유틸리티이다.

HDD, SSD 손상 걱정 끝 - 스마트 백업
기가바이트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의 또 다른 기능은 스마트 백업기능이다. 노트북의 HDD 또는 SSD가 손상되어 저장되어있는 윈도우 복원 시스템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복구 할 수 없을 경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이다. USB 메모리에 윈도우 복원 시스템을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로 HDD 또는 SSD 같은 저장장치가 윈도우를 복원할 수 없는 상태라고 하여도 스마트 백업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만든 USB만 있다면 손쉽게 윈도우를 복원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