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와이브로 USB 단말 선보인다
상태바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USB 단말 선보인다
  • PC사랑
  • 승인 2007.09.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데이타, 와이브로 USB 단말 선보인다

와이브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기지국, 제어국 등 시스템 장비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포스데이타가 KT와 협력해 USB형 단말을 시장에 공급한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는 최근 경기도 분당 본사에서 KT와 와이브로 단말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포스데이타는 서비스 사업자인 KT와 와이브로 단말기 기획, 유통망 공유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 단말기를 국내시장에 본격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포스데이타는 CJ홈쇼핑과도 와이브로 단말기 공급을 위한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CJ홈쇼핑이 운영하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활용, 자사의 와이브로 단말기를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포스데이타는 이번에 선보이는 USB 동글 이외에도 미니카드, CF카드, 게임용 특화단말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올 연말쯤 출시할 계획이고, 이들 제품들은 국내는 물론 기지국 등 시스템 장비의 공급을 추진하고 있는 해외시장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자회사 ‘포스브로(POSBRO)’를 통해 개발하고 있는 게임용 특화 단말기는 이동중에도 온라인상에서 게임, 동영상 등을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멀티미디어 제품으로 벌써부터 국내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데이타 신준일 상무는 “KT와 이번 단말사업 협력을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기지국·제어국 장비 등의 영역뿐 아니라 단말까지 포함하는 와이브로 전분야에 걸쳐 토탈 솔루션 체제를 갖추게 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