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샵 예약 서비스 ‘헤이뷰티’ 베타 버전 출시
상태바
뷰티샵 예약 서비스 ‘헤이뷰티’ 베타 버전 출시
  • 강인숙 기자
  • 승인 2015.12.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하게 뷰티샵을 예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헤이뷰티’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베타버전으로 출시됐다. 미용실과 피부관리실, 네일아트 등 오프라인 뷰티샵의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타임커머스 O2O 서비스다.

헤이뷰티는 기존의 전화 예약 방식이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앱으로, 뷰티샵 업주와 사용자의 시간을 줄여준다. 사용자는 헤이뷰티 앱을 통해 뷰티샵별로 예약 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하고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예약 가능한 시간대만 나타내 주기 때문에 예약 가능 여부를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다. 뷰티샵 업주는 전화 응대에 따른 시간 낭비를 줄이고 전체 고객의 예약 현황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헤이뷰티는 가격 할인으로 소비자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 가능한 시간으로 소비자를 유도하기 때문에 업주 입장에서 매출 증대에도 효과적이다. 사용법이 간편한 만큼 대형 프랜차이즈가 아닌 1~2인 뷰티샵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우디스 피부관리샵 신재오 대표는 “그동안 뷰티시장은 별다른 혁신 없이 과도한 가격 경쟁으로 제 살 깎아 먹기 성향이 이어져 오던 곳”이라며, “헤이뷰티를 통해 뷰티샵에 대한 프로그램과 개개인의 경험이 공유돼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뷰티샵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 밖에도 ’가맹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80% 이상은 예약변경 전화로 이 전화를 모바일로 전환하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줄 수 있다’, ‘앱으로 고객 예약을 관리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의 경우에도 ‘영업시간 이전, 이후에도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간단하게 예약 가능 여부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등 반응을 끌어냈다.

헤이뷰티는 현재 미용실을 비롯하여 피부관리, 네일아트, 바디테라피, 속눈썹 연장, 체형관리, 왁싱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압구정동, 가로수길, 역삼역, 선릉역과 홍대 앞, 성신여대 앞 등을 중심으로 서울과 분당의 150여 개 업체가 계약돼있으며 이 중 교육과정을 수료한 60여 개의 업체가 등록돼 있다. 12월 내에 수도권 150여 개 업체의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수진 헤이뷰티 대표는 “모바일 시대에서 뷰티샵 운영과 홍보는 달라져야 한다”며, “10여 년간 변하지 않았던 뷰티샵 예약관리에 O2O의 개념을 적용해 뷰티샵 업주의 편한 운영과 매출 확대, 사용자의 편한 예약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